썸트렌드 AI


출처: 셔터스톡



※ 이 글은 썸트렌드 AI가 작성한 글입니다.



일본여행 - 언급량 추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 8 1 ~ 2022 9 27일 동안 일본여행의 일별 채널별 언급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본여행 - 이슈시점 추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 8 1 ~ 2022 9 27일 동안 일본여행의 일별 언급량과 이슈 시점을 살펴보았습니다. 분석 기간 가운데 9 6, 9 21일의 언급량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9 6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일본여행예약, 하나투어, 패키지여행이 있습니다. 9 21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일본정부, 여행수요, 새우튀김, 필수준비물이 있습니다.

 



일본여행 - 변곡점 분석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일본여행의 언급량 추이에 대해 변곡점 분석을 수행하였습니다. 2022 3 1 ~ 2022 7 27일 동안의 언급량이 이전 기간에 비해 약 48% 증가하였습니다.

  



일본여행 - 유사추이 키워드 탐색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일본여행와 유사한 시계열 추이 패턴을 가지는 키워드를 찾아보았습니다. 동일 분류 내에서 탐색한 결과 맛집탐방, 자전거여행의 추이가 일본여행의 추이와 유사한 패턴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본여행 - 연관어 클라우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 8 1 ~ 2022 9 27일 동안 일본여행의 주요 연관어를 인물, 조직/빌딩, 지역/장소, 자연물, 쇼핑,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학문/분야 분류로 나누어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일본로 나타났으며, 여행, 도쿄, 오사카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분류 단위로 살펴보면 지역/장소 분류에 속하는 연관어가 가장 많았으며, 라이프, 쇼핑 분류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지역/장소 분류에서는 일본, 도쿄, 오사카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라이프 분류에서는 여행, 요리, 준비물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쇼핑 분류에서는 디저트, 타코야끼, 야끼소바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일본여행 - 연관어 상대순위 변화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 9 4주 시점에 일본여행과 연관도가 높았던 10개의 연관어에 대해 2022 8 1 ~ 20229 27일 동안 주 단위로 상대적인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오타쿠, 요청은 연관어 순위가 상승한 반면 하루, 코로나는 연관어 순위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본여행 - 분류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 8 1 ~ 2022 9 27일 동안 일본여행의 주요 연관어를 인물, 조직/빌딩, 지역/장소, 자연물, 쇼핑,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학문/분야 분류로 나누어 최대 10개씩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일본로 나타났으며, 여행, 도쿄, 오사카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지역/장소 분류에서는 일본, 도쿄, 오사카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라이프 분류에서는 여행, 요리, 준비물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쇼핑 분류에서는 디저트, 타코야끼, 야끼소바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일본여행 - 기간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 8 1 ~ 2022 9 27일 동안 일본여행의 주 단위 연관어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일본은 꾸준히 일본여행과 연관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타쿠, 도쿄는 연관도 순위가 점차 상승한 반면에 알프스, 만년설, 알프스산맥은 순위가 대체적으로 하락했습니다.

 




일본여행 - 감성분포 및 대표감성표현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 8 1 ~ 2022 9 27일 동안 일본여행의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을 살펴보았습니다. 긍정 감성의 비중은 18.2%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긍정 감성표현에는 가고싶다, 가능하다, 좋아하다가 있습니다. 부정 감성의 비중은 4.4%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부정 감성표현에는 불편하다, 싫어하다, 짜증나다가 있습니다. 중립 감성의 비중은 77.4%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중립 감성표현에는 필요하다, 급증하다, 기다리다가 있습니다. 다음은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표현 및 확장 표현입니다.

 







일본여행 - 속성별 감성 분석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 8 1 ~ 2022 9 27일 동안 일본여행의 주요 속성과 속성별 감성을 살펴보았습니다. 일본여행과 함께 나타나는 주요 속성에는 입국제한, 관광비자, 비자발급이 있습니다. 입국제한이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입국제한 완화되다'가 있으며, 관광비자가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관광비자 발급받다', '관광비자 풀리면좋겠다', '관광비자 입국하다'가 있으며, 비자발급이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비자발급 필요하다', '비자발급 면제하다', '비자발급 가능하나'가 있습니다. 다음은 주요 속성 및 속성별 감성 표현입니다.




썸트렌드 AI

이런 콘텐츠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