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측소

브랜드 관측소에서는 소셜 빅데이터 속에서 브랜드들의 변화를 집중적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바이브에서 자체 개발한 브랜드 랭킹 지수인 BRIN(Brand Rising Index & Norm)* 으로
매주 주목받는 브랜드와 키워드의 SCORE를 통한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BRIN SCORE는 브랜드 언급량과 전주 대비 변동성(증가율)을 결합하여 화제성을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높은 BRIN SCORE는 높은 화제성을 의미합니다.

3월 4주차 BRIN 랭킹

  1. 1위
    롭스
    올영
    트위터 HOT채널 78.39
  2. 2위
    쿠팡이츠
    배달비
    트위터 HOT채널 72.0
  3. 3위
    종근당
    단백질
    트위터 HOT채널 70.0

・분석기간 : 2024.03.18 ~ 2024.03.24

순위

브랜드명

관련 이슈 키워드

HOT한 채널

SCORE

산업

  1. 1
    롭스
    올영
    트위터
    78.39
    유통

    세포라의 한국 철수 소식에 올리브영 독점으로 인해 롭스와 랄라블라, 부츠가 있었을 때의 세일, 쿠폰 등 프로모션을 그리워하며 올리브영의 프로모션에 대해 불만을 표시한 글이 화제 됨.

  2. 2
    쿠팡이츠
    배달비
    트위터
    72.0
    유통

    쿠팡이츠가 쿠팡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3/26 부터 무료배달 서비스를 시행하기로 함.

  3. 3
    종근당
    단백질
    트위터
    70.0
    식음

    다이어트 식단 제품으로 재미어트 단백3끼 단백질 현미밥을 추천하는 트윗에 좀 더 검증된 브랜드인 종근당건강의 테이스틴 단백질 곤약밥을 추천함.

  4. 4
    더페이스샵
    무펄하라
    트위터
    68.44
    뷰티

    메이크업에서 하이라이터 제품 사용이 많아지면서 펄이 없는 하이라이터가 더페이스샵에서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어 더페이스샵이 다시 주목 받고 있음.

  5. 5
    매일유업
    토마토라면
    트위터
    67.13
    식음

    매일야채 토마토의 힘 음료와 신라면으로 만든 간단한 토마토라면 레시피가 화제가 됨.

  6. 6
    닥터지
    랩잇
    트위터
    66.94
    뷰티

    닥터지의 다이소 전용 브랜드로 랩잇을 런칭함. 랩잇은 1020세대를 타겟으로 한 더마브랜드로 수부지 고민 해결을 목적으로 한 첫 라인을 출시하였음.

  7. 7
    알리익스프레스
    코드
    커뮤니티
    66.87
    유통

    알리익스프레스의 14주년을 맞아 3월 프로모션코드가 공개되어 화제 됨. 14,000명 한정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다양한 추가 할인으로 가장 저렴하게 사려는 정보를 공유함.

  8. 8
    커버낫
    예슈화
    트위터
    66.25
    패션

    커버낫 우먼의 앰버서더로 아이들의 슈화가 모델로 기용되어 봄 24SS 컬렉션 영상을 공개함.

  9. 9
    코스트코
    얼려먹는아이스크림
    트위터
    65.0
    유통

    얼려먹는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매일유업에서 얼려먹는 허쉬를 코스트코 한정으로 출시함. 진한 빠삐코를 먹는 맛으로 독특한 먹는 방식과 종이 패키지로 화제 됨.

  10. 10
    나이키
    국대유니폼
    커뮤니티
    64.15
    패션

    나이키가 올해의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유니폼을 공개하여 화제 됨. 한국의 전통 예술과 장인정신에서 착안한 디자인은 화려한 문양과 컬러로 인해 반응이 엊갈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