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측소
브랜드 관측소에서는 소셜 빅데이터 속에서 브랜드들의 변화를 집중적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바이브에서 자체 개발한 브랜드 랭킹 지수인 BRIN(Brand Rising Index & Norm)* 으로
매주 주목받는 브랜드와 키워드의 SCORE를 통한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2월 2주차 BRIN 랭킹
-
- 타미힐피거
- 이준호
- HOT채널 80.05
-
- 디오디너리
- 바이옴액티베이트
- HOT채널 70.96
-
- 아이허브
- 할인코드
- HOT채널 68.83
・분석기간 : 2024.02.05 ~ 2024.02.11
순위
브랜드명
관련 이슈 키워드
HOT한 채널
SCORE
산업
-
이준호가 뉴욕 맨해튼에서 개최된 타미힐피거 24 F/W 패션쇼에 한국 대표로 참석하여 화제 됨.
-
성분을 중심으로 하는 디오디너리 보다 더욱 좋은 제품으로 바이옴 액티베이트의 아니아신아마이드 15% 앰플을 추천함. 디오디너리 나이아신아마이드 보다 효과가 좋고 제형, 흡수력이 좋아 추천함.
-
아이허브 20% 할인코드가 터서 비싸서 구입하지 못했던 제품을 지르는 사람들이 많음. 할인코드 정보와 함께 아이허브 추천 타래가 화제됨.
-
맛잘알x파일에서 카페별 데코레이션용 딸기 세척 여부와 방법에 대해 공개함. 할리스는 방법을 공개하지 않아 의문을 자아냄. 이후 할리스 알바생들이 깨끗하게 세척한다는 트윗을 올리며 억울함을 호소함.
-
에스파의 닝닝이 베르사체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되어 화제 됨.
-
티파니 전시회에서 다이아 섹션에 직원이 항시 대기하여 손전등으로 발광하는 다이아 빛을 보여준 경험을 이야기 하며 진짜 다이아를 경험한 전시라는 후기를 남김.
-
하나투어는 동물 학대 우려가 있는 관광 프로그램을 판매하지 않기로 하여 태국, 라오스 여행 중에 포함된 코끼리 트래킹, 채찍마차, 악어쇼 등을 삭제함.
-
많은 매니아들을 만들었던 추리 예능의 원조 크라임씬의 새 시리즈 <크라임씬리턴즈>가 티빙에서 공개되어 화제 됨.
-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가전제품과 같은 제품은 추천하지 않고 다이소, 소품샵, 아트박스에서 살만한 제품을 사는 것을 추천함. 알리에서 살만한 제품을 추천하는 타래를 남김.
-
화장품 제품들이 지그재그, 에이블리와 같은 쇼핑 플랫폼에서 원플원에 가격을 올려 파는 경우가 있어 화장품을 살 때, 공홈, 쿠팡, 에이블리를 비교하면 가성비 쇼핑이 가능하다는 방법을 공유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