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측소

브랜드 관측소에서는 소셜 빅데이터 속에서 브랜드들의 변화를 집중적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바이브에서 자체 개발한 브랜드 랭킹 지수인 BRIN(Brand Rising Index & Norm)* 으로
매주 주목받는 브랜드와 키워드의 SCORE를 통한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BRIN SCORE는 브랜드 언급량과 전주 대비 변동성(증가율)을 결합하여 화제성을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높은 BRIN SCORE는 높은 화제성을 의미합니다.

2월 2주차 BRIN 랭킹

  1. 1위
    타미힐피거
    이준호
    인스타 HOT채널 80.05
  2. 2위
    디오디너리
    바이옴액티베이트
    트위터 HOT채널 70.96
  3. 3위
    아이허브
    할인코드
    트위터 HOT채널 68.83

・분석기간 : 2024.02.05 ~ 2024.02.11

순위

브랜드명

관련 이슈 키워드

HOT한 채널

SCORE

산업

  1. 1
    타미힐피거
    이준호
    인스타
    80.05
    패션

    이준호가 뉴욕 맨해튼에서 개최된 타미힐피거 24 F/W 패션쇼에 한국 대표로 참석하여 화제 됨.

  2. 2
    디오디너리
    바이옴액티베이트
    트위터
    70.96
    뷰티

    성분을 중심으로 하는 디오디너리 보다 더욱 좋은 제품으로 바이옴 액티베이트의 아니아신아마이드 15% 앰플을 추천함. 디오디너리 나이아신아마이드 보다 효과가 좋고 제형, 흡수력이 좋아 추천함.

  3. 3
    아이허브
    할인코드
    트위터
    68.83
    유통

    아이허브 20% 할인코드가 터서 비싸서 구입하지 못했던 제품을 지르는 사람들이 많음. 할인코드 정보와 함께 아이허브 추천 타래가 화제됨.

  4. 4
    할리스
    세척
    트위터
    68.4
    식음

    맛잘알x파일에서 카페별 데코레이션용 딸기 세척 여부와 방법에 대해 공개함. 할리스는 방법을 공개하지 않아 의문을 자아냄. 이후 할리스 알바생들이 깨끗하게 세척한다는 트윗을 올리며 억울함을 호소함.

  5. 4
    베르사체
    닝닝
    트위터
    68.4
    패션

    에스파의 닝닝이 베르사체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되어 화제 됨.

  6. 6
    티파니
    전시회
    트위터
    65.18
    패션

    티파니 전시회에서 다이아 섹션에 직원이 항시 대기하여 손전등으로 발광하는 다이아 빛을 보여준 경험을 이야기 하며 진짜 다이아를 경험한 전시라는 후기를 남김.

  7. 7
    하나투어
    악어쇼
    트위터
    65.04
    기타

    하나투어는 동물 학대 우려가 있는 관광 프로그램을 판매하지 않기로 하여 태국, 라오스 여행 중에 포함된 코끼리 트래킹, 채찍마차, 악어쇼 등을 삭제함.

  8. 8
    티빙
    크라임씬티빙
    트위터
    64.37
    콘텐츠

    많은 매니아들을 만들었던 추리 예능의 원조 크라임씬의 새 시리즈 <크라임씬리턴즈>가 티빙에서 공개되어 화제 됨.

  9. 9
    알리익스프레스
    타래
    트위터
    63.81
    유통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가전제품과 같은 제품은 추천하지 않고 다이소, 소품샵, 아트박스에서 살만한 제품을 사는 것을 추천함. 알리에서 살만한 제품을 추천하는 타래를 남김.

  10. 10
    에이블리
    가성비쇼핑쌉가능
    트위터
    63.71
    유통

    화장품 제품들이 지그재그, 에이블리와 같은 쇼핑 플랫폼에서 원플원에 가격을 올려 파는 경우가 있어 화장품을 살 때, 공홈, 쿠팡, 에이블리를 비교하면 가성비 쇼핑이 가능하다는 방법을 공유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