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측소
브랜드 관측소에서는 소셜 빅데이터 속에서 브랜드들의 변화를 집중적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바이브에서 자체 개발한 브랜드 랭킹 지수인 BRIN(Brand Rising Index & Norm)* 으로
매주 주목받는 브랜드와 키워드의 SCORE를 통한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1월 4주차 BRIN 랭킹
-
- 모노마트
- 에어프라이어
- HOT채널 77.09
-
- 삼성스토어
- 사전예약
- HOT채널 76.99
-
- lg그램
- 커스텀
- HOT채널 74.82
・분석기간 : 2024.01.15 ~ 2024.01.21
순위
브랜드명
관련 이슈 키워드
HOT한 채널
SCORE
산업
-
한국 이자카야는 밀키트, 냉동음식으로 운영된다는 트윗이 화제 되었음. 요식업 식자재마트인 모노마트에서 판매하는 닭껍질꼬치, 염통꼬치 등을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먹으면 웬만한 가게 음식 보다 맛있다는 후기를 남김.
-
갤럭시S24가 공개되어 삼성스토어, 삼성디지털플라자, 전자랜드 등 가장 싸고,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사전예약 채널은 어디인가 비교하고 있음.
-
LG전자의 체험공간 그라운드220에서 LG그램 프로와 프로360 출시 팝업이 열림. 팝업 체험 행사로 AI 자동 이미지 생성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티셔츠를 커스텀 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음.
-
한국 7번째 애플스토어를 1/20 홍대에 오픈함. 한글을 사용한 애플 홍대의 로고와 오픈이벤트 굿즈로 에코백을 증정하여 오픈런 하는 사람들이 많았음.
-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생중계를 쿠팡플레이와 티빙 OTT를 통해 볼 수 있어 화제 됨.
-
LG유플러스에서 유플week를 진행하여 메가커피 크루아상 세트, 다이소 5천원 교환권, 스타벅스 카페라떼를 받을 수 있어 쿠폰 공유글이 올라옴
-
퍼렐윌리엄스가 디렉터인 루이비통과 팀버랜드가 협업하여 부츠를 공개함. 퍼렐 윌리엄스가 루이비통의 디렉터 부임 후 만든 루이비통 멘즈웨어 디자인팀 인스타에 협업을 암시하는 짧은 영상을 업로드하여 화제임.
-
롬앤에서 소비자와 함께 색상을 개발한 신상틴트를 공개함. 쥬시래스팅의 36번째 색상으로 누드빛의 피치허니비 제품을 공개하여 좋은 반응을 얻음.
-
새로운 해를 깨끗하게 시작한다는 의미로 새해 에디션을 선보이는 희녹이 2024 새해 에디션을 공개하고 한남 큐레이션 숍 월에서 런칭행사를 진행하여 희녹의 브랜드 감성을 느낄 수 있었음.
-
젠틀몬스터에서 2024 컬렉션으로 젠틀 젤리 컬렉션을 공개하며 하우스 도산에 젤리 팝업스토어를 개최함. 젤리를 연상시키는 템플 디테일과 어라운드 쉐입의 신제품 부터 거대한 젤리 파우치 오브제의 포토스팟이 있어 젤리컬렉션을 경험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