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측소
브랜드 관측소에서는 소셜 빅데이터 속에서 브랜드들의 변화를 집중적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바이브에서 자체 개발한 브랜드 랭킹 지수인 BRIN(Brand Rising Index & Norm)* 으로
매주 주목받는 브랜드와 키워드의 SCORE를 통한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1월 5주차 BRIN 랭킹
-
- 아스트라제네카
- 폐암
- HOT채널 74.47
-
- 공차
- 이벤트
- HOT채널 74.22
-
- 스타필드
- 수원스타필드
- HOT채널 72.44
・분석기간 : 2024.01.22 ~ 2024.01.28
순위
브랜드명
관련 이슈 키워드
HOT한 채널
SCORE
산업
-
폐암 치료제 중 비급여 항목이었던 '타그리소'가 2024년부터 급여 항목으로 전환되었다는 소식이 공유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음
-
공차에서 2024년 새해 이벤트로 블랙&타로 밀크티 50% 할인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모임
-
오픈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던 수원 스타필드가 1월 26일 정식 개장하며 방문 후기가 이어짐
-
포르쉐의 신차 마칸EV가 싱가포르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공개되며 상세한 스펙이 알려짐
-
스타일리스트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유명한 정윤기 대표와 패션 브랜드 마르니가 공동으로 큐레이팅한 캡슐 컬렉션 공개 파티가 열려 많은 셀럽들과 소비자들이 모임
-
내돈내산 리뷰를 올리는 계정에서 고메의 소바바치킨을 강력 추천하며 타 브랜드의 허니콤보 치킨과 비슷한 맛이라고 언급함
-
롯데마트의 디즈니 100주년 기념 콜라보레이션이 유머러스하게 소비되고 있음. 굴 제품에 '모아나' 캐릭터가 붙어 있거나, 깐마늘 제품에 '곰돌이 푸' 캐릭터가 붙어 있는 등 신기한 양상에 소비자들은 재미를 느낌
-
'농담곰' 캐릭터가 들어간 스파오의 수면잠옷이 50% 세일한다는 소식이 많은 소비자들 사이에 공유됨
-
명랑핫도그 매장에서 사용되는 설거지 솔이 핫도그 모양이라는 사실이 사진을 통해 알려지며 많은 소비자들이 재미있어 함
-
G마켓에서 설을 맞아 빅세일을 진행하며 소비자들이 다양한 세일 제품을 공유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