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측소

브랜드 관측소에서는 소셜 빅데이터 속에서 브랜드들의 변화를 집중적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바이브에서 자체 개발한 브랜드 랭킹 지수인 BRIN(Brand Rising Index & Norm)* 으로
매주 주목받는 브랜드와 키워드의 SCORE를 통한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BRIN SCORE는 브랜드 언급량과 전주 대비 변동성(증가율)을 결합하여 화제성을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높은 BRIN SCORE는 높은 화제성을 의미합니다.

1월 5주차 BRIN 랭킹

  1. 1위
    아스트라제네카
    폐암
    트위터 HOT채널 74.47
  2. 2위
    공차
    이벤트
    커뮤니티 HOT채널 74.22
  3. 3위
    스타필드
    수원스타필드
    인스타 HOT채널 72.44

・분석기간 : 2024.01.22 ~ 2024.01.28

순위

브랜드명

관련 이슈 키워드

HOT한 채널

SCORE

산업

  1. 1
    아스트라제네카
    폐암
    트위터
    74.47
    라이프스타일

    폐암 치료제 중 비급여 항목이었던 '타그리소'가 2024년부터 급여 항목으로 전환되었다는 소식이 공유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음

  2. 2
    공차
    이벤트
    커뮤니티
    74.22
    식음

    공차에서 2024년 새해 이벤트로 블랙&타로 밀크티 50% 할인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모임

  3. 3
    스타필드
    수원스타필드
    인스타
    72.44
    유통

    오픈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던 수원 스타필드가 1월 26일 정식 개장하며 방문 후기가 이어짐

  4. 4
    포르쉐
    마칸
    커뮤니티
    70.24
    모빌리티

    포르쉐의 신차 마칸EV가 싱가포르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공개되며 상세한 스펙이 알려짐

  5. 5
    마르니
    정윤기
    인스타
    69.21
    패션

    스타일리스트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유명한 정윤기 대표와 패션 브랜드 마르니가 공동으로 큐레이팅한 캡슐 컬렉션 공개 파티가 열려 많은 셀럽들과 소비자들이 모임

  6. 6
    고메
    소바바치킨
    트위터
    68.57
    식음

    내돈내산 리뷰를 올리는 계정에서 고메의 소바바치킨을 강력 추천하며 타 브랜드의 허니콤보 치킨과 비슷한 맛이라고 언급함

  7. 7
    롯데마트
    디즈니
    트위터
    68.56
    유통

    롯데마트의 디즈니 100주년 기념 콜라보레이션이 유머러스하게 소비되고 있음. 굴 제품에 '모아나' 캐릭터가 붙어 있거나, 깐마늘 제품에 '곰돌이 푸' 캐릭터가 붙어 있는 등 신기한 양상에 소비자들은 재미를 느낌

  8. 8
    스파오
    수면잠옷
    트위터
    67.59
    패션

    '농담곰' 캐릭터가 들어간 스파오의 수면잠옷이 50% 세일한다는 소식이 많은 소비자들 사이에 공유됨

  9. 9
    명랑핫도그
    설거지솔
    트위터
    67.25
    식음

    명랑핫도그 매장에서 사용되는 설거지 솔이 핫도그 모양이라는 사실이 사진을 통해 알려지며 많은 소비자들이 재미있어 함

  10. 10
    g마켓
    빅세일
    커뮤니티
    66.34
    유통

    G마켓에서 설을 맞아 빅세일을 진행하며 소비자들이 다양한 세일 제품을 공유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