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측소

브랜드 관측소에서는 소셜 빅데이터 속에서 브랜드들의 변화를 집중적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바이브에서 자체 개발한 브랜드 랭킹 지수인 BRIN(Brand Rising Index & Norm)* 으로
매주 주목받는 브랜드와 키워드의 SCORE를 통한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BRIN SCORE는 브랜드 언급량과 전주 대비 변동성(증가율)을 결합하여 화제성을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높은 BRIN SCORE는 높은 화제성을 의미합니다.

1월 2주차 BRIN 랭킹

  1. 1위
    오리온
    식중독
    커뮤니티 HOT채널 71.26
  2. 2위
    엠포리오아르마니
    민호
    트위터 HOT채널 67.41
  3. 3위
    르메르
    플래그십
    블로그 HOT채널 65.65

・분석기간 : 2024.01.01 ~ 2024.01.07

순위

브랜드명

관련 이슈 키워드

HOT한 채널

SCORE

산업

  1. 1
    오리온
    식중독
    커뮤니티
    71.26
    식음

    오리온 카스타드 제품에서 식중독균이 검출되었다는 뉴스가 방송됨

  2. 2
    엠포리오아르마니
    민호
    트위터
    67.41
    패션

    엠포리오아르마니의 새해 첫 컬렉션 화보의 모델로 샤이니 민호가 참여함

  3. 3
    르메르
    플래그십
    블로그
    65.65
    패션

    르메르가 한남동에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하여 많은 사람들이 방문함

  4. 4
    컨버스
    카리나
    블로그
    65.34
    패션

    에스파의 카리나가 컨버스의 새로운 앰버서더로 선정되어 화제를 모음

  5. 5
    샤넬
    제니
    블로그
    64.93
    패션

    제니가 참여한 샤넬 코코크러쉬의 새로운 캠페인 화보가 공개됨

  6. 6
    디즈니
    위시
    커뮤니티
    64.05
    콘텐츠

    디즈니의 100주년 기념 영화 '위시'가 개봉되어 관람 후기가 이어짐

  7. 7
    롤렉스
    인상
    커뮤니티
    63.22
    패션

    명품 시계 브랜드 롤렉스가 가격 인상을 발표함

  8. 8
    에스쁘아
    허쉬드체리
    블로그
    63.17
    뷰티

    에스쁘아에서 출시한 신제품 허쉬드체리 립 틴트 글레이즈의 소비자 실사용 후기가 이어짐

  9. 9
    오뚜기카레
    튀김우동
    트위터
    63.11
    식음

    튀김우동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오뚜기 3분 카레와의 조합을 추천하는 게시물이 인기를 얻음

  10. 10
    스티키몬스터랩
    그라운드시소
    블로그
    62.68
    콘텐츠

    그라운드시소 성수점에서 진행 중인 스티키몬스터랩 전시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