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측소
브랜드 관측소에서는 소셜 빅데이터 속에서 브랜드들의 변화를 집중적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바이브에서 자체 개발한 브랜드 랭킹 지수인 BRIN(Brand Rising Index & Norm)* 으로
매주 주목받는 브랜드와 키워드의 SCORE를 통한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12월 3주차 BRIN 랭킹
-
- 한국소비자원
- 피해구제
- HOT채널 78.54
-
- 풀무원
- 이효리
- HOT채널 75.65
-
- 호텔스닷컴
- 계약방식
- HOT채널 74.6
・분석기간 : 2023.12.11 ~ 2023.12.17
순위
브랜드명
관련 이슈 키워드
HOT한 채널
SCORE
산업
-
해외여행 시 예약된 숙소에 문제가 있었을 때 한국소비자원을 통해 피해 구제를 받은 경험담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공유됨
-
풀무원이 창사 이래 첫 연예인 모델로 이효리를 선정해 화제가 됨
-
호텔 예약 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플랫폼 리스트를 공유한 게시물에서, 각각 동일한 계약 방식과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는 호텔스닷컴 라인(익스피디아, 트립어드바이저, 트리바고)과 부킹닷컴 라인(아고다)이 언급됨
-
캐나다의 커피 브랜드 팀홀튼이 한국에 높은 가격으로 런칭된다는 소식에,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인 블루보틀과 팀홀튼을 비교하며 가격대를 지적하는 게시물이 공감을 얻음
-
영화 '웡카'가 다른 국가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개봉하지만 한국에서만 1월에 개봉하는 이유에 대해 워너브라더스 코리아를 비판하는 게시물이 공유됨
-
스킨푸드 감사제의 세일 현황에 만족하며 제품을 추천하는 게시물이 인기를 얻음. 더불어 타 브랜드와 비교했을 때 소비자에 대한 '감사'의 태도를 진정으로 보여주는 것 같다는 소비자의 보이스가 나타남.
-
에뛰드에서 ‘다시 보고, 모으고 싶은 소장 가치 환생템’이라는 컨셉으로 단종된 아이템을 재출시하며 10여년 전 에뛰드의 모델이었던 샤이니를 모델로 재선정해 눈길을 끎
-
티파니의 팝업 스토어 티파니 하우스 오브 아이콘 오픈 행사에 엔하이픈(제이크, 성훈), 이종석, 김다미 등이 참석함
-
다이소가 한국 토종 국민 가게로 거듭나기 위해 일본 측의 지분을 완전히 매입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짐
-
롯데리아의 신상품 왕돈까스버거의 후기가 공유되며, "롯데리아는 무근본이 근본이다"라는 유머러스한 반응이 나타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