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측소

브랜드 관측소에서는 소셜 빅데이터 속에서 브랜드들의 변화를 집중적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바이브에서 자체 개발한 브랜드 랭킹 지수인 BRIN(Brand Rising Index & Norm)* 으로
매주 주목받는 브랜드와 키워드의 SCORE를 통한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BRIN SCORE는 브랜드 언급량과 전주 대비 변동성(증가율)을 결합하여 화제성을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높은 BRIN SCORE는 높은 화제성을 의미합니다.

9월 3주차 BRIN 랭킹

  1. 1위
    닌텐도
    다이렉트
    유튜브 HOT채널 74.36
  2. 2위
    아고다
    해외여행
    트위터 HOT채널 72.26
  3. 3위
    애플
    이벤트
    커뮤니티 HOT채널 72.04

・분석기간 : 2023.09.11 ~ 2023.09.17

순위

브랜드명

관련 이슈 키워드

HOT한 채널

SCORE

산업

  1. 1
    닌텐도
    다이렉트
    유튜브
    74.36
    가전

    닌텐도의 온라인 프레젠테이션 방송인 닌텐도다이렉트에서 닌텐도 스위치 신작 게임을 공개하였음

  2. 2
    아고다
    해외여행
    트위터
    72.26
    유통

    해외여행 시 호텔 싸게 이용하는 방법 타래에서 프로모션이 많아서 가장 저렴한 아고다를 추천함

  3. 3
    애플
    이벤트
    커뮤니티
    72.04
    가전

    애플에서 신제품을 공개하는 이벤트를 100만명 이상이 시청함. 이벤트에서 아이폰15시리즈와 애플워치9, 울트라2를 소개함

  4. 4
    cj대한통운
    재포장
    트위터
    71.05
    유통

    몰테일을 통해 일본 직구를 대한통운을 통해 받는 택배에서 내용물이 손상되어 문의를 했더니 대한통운에서 재포장을 하며 제품이 유실되는 사건이 발생되어 트위터 내에서 대한통운 택배의 문제를 공론화 함

  5. 5
    컴포즈커피
    당류
    트위터
    69.67
    식음

    탕후루 유행으로 탕후루의 건강 문제가 자주 언급되는데 가당주스 보다 탕후루가 낫다는 트위에 프랜차이즈 카페 제품과 탕후루의 당류를 비교함. "메가커피 딸기라떼 당류 77g, 바나프레소 옥수수바나치노 당류 71g, 빽다방 메론소다 당류 80g, 스타벅스 자바칩 프라푸치노 당류 42g, 컴포즈커피 팥절미 밀크쉐이크 당류 78.5g,탕후루 과일 종류에 따라 당류 10~30g"

  6. 6
    lg화학
    추석떡값
    트위터
    69.35
    기타

    2023년 추석을 맞아 기업(lg화학, cj제일제당, 네이버, 구글 등)에서 제공하는 추석 선물에 대해 정리한 글이 화제 되었음

  7. 7
    g마켓
    한가위빅세일
    커뮤니티
    68.67
    유통

    G마켓이 한가위를 맞아 9/1 ~ 9/14까지 한가위 빅세일을 진행함. 추석 선물 세트를 비롯하여 한가위빅세일 판매동향을 분석하여 다양한 상품 할인을 진행하고 있음

  8. 8
    타미힐피거
    아시아앰버서더선정
    트위터
    67.6
    패션

    스트레이키즈가 타미힐피거 아시아 앰버서더에 발탁되어 화제 됨

  9. 9
    현대카드
    뮤직라이브러리
    인스타
    67.36
    금융

    현대카드에서 개최하는 토크, 공연, 전시, 버스킹의 문화 융복합 이벤트 다빈치 모텔이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바이닐앤플라스틱 등의 이태원 현대카드 구역 일대에서 진행됨. 다양한 체험과 공연으로 많은 사람들의 후기가 이어짐

  10. 10
    산타마리아노벨라
    메디치가든팝업스토어
    인스타
    66.81
    뷰티

    산타마리아노벨라가 성수동에 위치한 카페에서 메디치가든 컬렉션 출시를 기념하며 메디치가든 팝업스토어를 오픈함. 향수를 시향할 수 있는 시향존, 브랜드 히스토리존 등으로 구성하여 산타마리아노벨라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