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측소
브랜드 관측소에서는 소셜 빅데이터 속에서 브랜드들의 변화를 집중적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바이브에서 자체 개발한 브랜드 랭킹 지수인 BRIN(Brand Rising Index & Norm)* 으로
매주 주목받는 브랜드와 키워드의 SCORE를 통한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2월 1주차 BRIN 랭킹
-
- 맥도날드
- 여행
- HOT채널 73.7
-
- 진에어
- 특가
- HOT채널 71.81
-
- 에스티로더
- 아이유
- HOT채널 71.02
・분석기간 : 2024.01.29 ~ 2024.02.04
순위
브랜드명
관련 이슈 키워드
HOT한 채널
SCORE
산업
-
연말연시 해외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이 여행 중에 현지 맥도날드를 방문했다는 이야기를 많이 함.
-
진에어 특가 행사인 '진마켓'에 참전해 항공권 티켓을 예매했다는 후기가 다수 게시됨.
-
아이유가 모델로 활동 중인 에스티로더의 '더블웨어 스퀘어' 팝업 오픈 행사에 참여해 화제가 됨.
-
최근 아시안컵 경기가 열릴 때 치킨을 시키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페리카나의 양념 치킨이 맛있다며 언급이 많이 됨.
-
드라마 '대장금'의 후속편이 20년만에 제작되고, 캐스팅에 이영애가 확정되었다는 소식이 화제가 됨.
-
아시안컵을 시청할 수 있는 쿠팡플레이가 화제가 됨.
-
수원 스타필드가 오픈하면서 입점해있는 cos 매장에 대한 후기글이 많이 게시됨.
-
베네피트에서 출시한 '프리사이슬리 마이 브로우 디테일러' 제품이 화제가 됨.
-
메가커피가 출시한 딸기 시즌 음료가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음.
-
3ce의 블러 매트 립스틱 '인더포그'와 클리오의 크리스탈 글램 틴트 '페일플럼' 조합이 뮤트립 꿀조합으로 화제가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