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측소
브랜드 관측소에서는 소셜 빅데이터 속에서 브랜드들의 변화를 집중적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바이브에서 자체 개발한 브랜드 랭킹 지수인 BRIN(Brand Rising Index & Norm)* 으로
매주 주목받는 브랜드와 키워드의 SCORE를 통한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3월 1주차 BRIN 랭킹
-
- 디아지오
- 수호
- HOT채널 86.12
-
- 부쉐론
- 한소희
- HOT채널 76.88
-
- 동아제약
- 박카스맛젤리
- HOT채널 76.67
・분석기간 : 2024.02.26 ~ 2024.03.03
순위
브랜드명
관련 이슈 키워드
HOT한 채널
SCORE
산업
-
엑소의 수호가 디아지오의 책임음주 캠페인 'DRINKiQ(드링크아이큐)' 앰배서더로 발탁되어 "Savour Every Moment" 노래의 뮤비를 공개하였음.
-
부쉐론의 아이코닉 컬렉션인 콰트로 20주년을 맞아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된 파티에 한국 최초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된 한소희가 참석하여 화제 됨.
-
박카스맛 젤리의 모델로 라이즈를 기용하고, 라이즈 멤버의 단독컷, 유닛컷을 패키지에 삽입하여 출시할 예정임. 동아제약 공식몰에서 한정판 제품 또한 출시할 예정으로 팬들의 관심이 집중됨.
-
홈플러스가 창립 27주년을 맞아 3/1 부터 13일까지 대규모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창립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을 진행하여 많은 관심이 쏟아짐.
-
많은 사랑을 받았던 에버랜드의 판다 푸바오가 3/3 이후로 일반 공개가 마무리 되고 중국으로 떠날 준비를 시작하여 마지막 푸바오를 보기 위한 오픈런이 이어짐.
-
이마트 3사인 이마트, 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24가 삼겹살데이(3/3)를 맞아 삼겹살을 비롯한 여러 품목에 할인 행사를 진행함.
-
2024년 올리브영 첫 세일인 3월(3/1 ~ 3/7) 올영세일을 시작하여 뷰티 유튜버들의 올영추천템 영상이 이어짐.
-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리빙디자인페어(2/28 ~ 3/3)에서 시몬스가 22인의 ESG 커뮤니케이터가 전하는 인사이트를 전시하고, 공유 이벤트를 열어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이끌어냄.
-
많은 인기를 얻었던 듄의 파트2가 개봉하여 관람이 이어짐. 오리지널 티켓과 돌비 사운드를 찾아 메가박스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았음.
-
연애프로그램 '환승연애' 시리즈를 만든 이진주pd의 신작 연애프로그램 '연애남매'가 웨이브 오리지널로 공개되어 웨이브를 구독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아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