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측소
브랜드 관측소에서는 소셜 빅데이터 속에서 브랜드들의 변화를 집중적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바이브에서 자체 개발한 브랜드 랭킹 지수인 BRIN(Brand Rising Index & Norm)* 으로
매주 주목받는 브랜드와 키워드의 SCORE를 통한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2월 3주차 BRIN 랭킹
-
- 메종엠오
- 신세계강남
- HOT채널 78.63
-
- 마녀공장
- 네고왕
- HOT채널 78.07
-
- 백산수
- 수질
- HOT채널 73.72
・분석기간 : 2024.02.12 ~ 2024.02.18
순위
브랜드명
관련 이슈 키워드
HOT한 채널
SCORE
산업
-
신세계 강남점의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가 오픈하며 메종엠오를 비롯해 다양한 파티세리 브랜드가 입점하여 주목 받음
-
네고왕에서 진행한 마녀공장 세일이 역대급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화제를 모음
-
수질 부적합 판정을 받은 생수 브랜드들이 이슈가 되며, 적합 판정을 받은 백산수와 삼다수가 다시금 소비자 사이에서 언급되고 있음
-
쿠팡에서 타당한 이유 없이 노동자들을 블랙리스트에 올려 근무를 제한했다는 사실이 취재를 통해 밝혀지며 이슈가 됨
-
러쉬에서 1년에 한 번 진행하는 '프레쉬 세일' 기간에 많은 소비자들이 러쉬를 찾음
-
저렴하면서도 여드름 진정 효과가 좋은 스팟 세럼으로 다이소에서 구입할 수 있는 어퓨의 티트리 스팟 세럼이 추천됨
-
포드코리아에서 7세대 올 뉴 포드 머스탱 출시를 기념하는 쇼케이스가 열림
-
뉴욕 패션위크 참석을 위해 출국하는 레드벨벳 슬기의 톰브라운 착장이 화제가 됨
-
잭다니엘 허니와 어메이징오트(바리스타)를 조합하는 레시피가 공유되어 좋은 반응을 얻음
-
틈새라면과 차이797이 협업하여 출시한 매운짜장을 호평하는 게시글이 많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공유됨. 짜장의 느끼한 맛을 매운 맛이 잡아줘 좋았다는 평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