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측소

브랜드 관측소에서는 소셜 빅데이터 속에서 브랜드들의 변화를 집중적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바이브에서 자체 개발한 브랜드 랭킹 지수인 BRIN(Brand Rising Index & Norm)* 으로
매주 주목받는 브랜드와 키워드의 SCORE를 통한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BRIN SCORE는 브랜드 언급량과 전주 대비 변동성(증가율)을 결합하여 화제성을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높은 BRIN SCORE는 높은 화제성을 의미합니다.

4월 3주차 BRIN 랭킹

  1. 1위
    버거킹
    와퍼단종
    커뮤니티 HOT채널 74.87
  2. 2위
    에스티로더
    앰버서더
    인스타 HOT채널 73.06
  3. 3위
    키엘
    팝업스토어
    인스타 HOT채널 71.49

・분석기간 : 2024.04.08 ~ 2024.04.14

순위

브랜드명

관련 이슈 키워드

HOT한 채널

SCORE

산업

  1. 1
    버거킹
    와퍼단종
    커뮤니티
    74.87
    식음

    버거킹의 대표 메뉴인 와퍼의 출시 이후 40년만의 단종 소식에 아쉽다는 반응과 리뉴얼 후 다시 돌아오는 노이즈 마케팅이 아닐까 하는 논란이 일음.

  2. 2
    에스티로더
    앰버서더
    인스타
    73.06
    뷰티

    아이유가 한국인 최초로 에스티로더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됨. 아이유의 목적 의식과 사회환원이 에스티로더 브랜드의 핵심 가치와 연결되어 아이유를 모델로 기용함.

  3. 3
    키엘
    팝업스토어
    인스타
    71.49
    뷰티

    키엘이 투명 필링 에센스 출시를 기념하며 코스모폴리탄과 콜라보를 진행하며 성수동 팝업스토어를 오픈함. 키엘의 컨셉에 맞게 나만의 피부 처방전을 받고 신제품을 테스트 해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함.

  4. 4
    하이네켄
    윤두준
    트위터
    69.99
    식음

    축구덕후로 유명한 윤두준의 하이네켄 광고를 공개함.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티켓을 함께 관람할 수 있는 '런드로매치'이벤트를 준비하여 더욱 화제가 됨.

  5. 5
    조지아
    미라클모닝
    인스타
    69.56
    식음

    코카콜라의 조지아 커피가 습관을 만드는 챌린저스와 함께 미라클모닝 챌린지를 진행하여 미라클모닝 인증글을 조지와커피와 함께 업로드함.

  6. 6
    b&o
    아더에러
    트위터
    67.08
    가전

    뱅앤올룹슨와 아더에러의 협업으로 '더 블루이즘'을 공개함.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런칭한 이번 컬렉션은 베오사운드 A1스피커와 스피커 스탠드, 스피커 백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됨. 두 브랜드의 협업을 기념하여 성수동 아더에러에서 팝업 전시 <Rhythm of Blue>가 열려 많은 스타들이 참석함.

  7. 7
    h&m
    rokh
    유튜브
    66.55
    패션

    H&M과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 로크(rokh)가 콜라보를 진행하여 컬렉션을 발매하여 기념 이벤트를 진행함. DDP에서 진행한 이벤트는 프리 쇼핑을 포함하여 전시, 공연 등이 이루어져 많은 스타들이 참석하여 포토존을 빛냄.

  8. 8
    홍콩반점
    블랙데이
    커뮤니티
    65.82
    식음

    짜장면을 먹는 블랙데이(4/14)에 홍콩반점에서 짜장면 3,900원 행사를 진행하여 홍콩반점 후기가 이어짐.

  9. 9
    백산수
    임시완
    트위터
    65.57
    식음

    농심의 백산수의 모델로 임시완을 발탁하여 광고를 공개함. 임시완의 건강하고 활기찬 이미지가 백산수의 역동성과 어울려 임시완을 기용하였음.

  10. 10
    아난티
    토끼
    인스타
    64.22
    라이프스타일

    봄 피크닉 시즌을 맞아 아난티가 전 플랫폼에서 '이상한 나라의 아난티' 프로젝트를 진행함. 부산 기장에 있는 빌라쥬 드 아난티에서는 초대형 미로 정원과 토끼 조형물로 구성된 포토존이 있어 주말 나들이 방문객들의 후기가 이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