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측소
브랜드 관측소에서는 소셜 빅데이터 속에서 브랜드들의 변화를 집중적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바이브에서 자체 개발한 브랜드 랭킹 지수인 BRIN(Brand Rising Index & Norm)* 으로
매주 주목받는 브랜드와 키워드의 SCORE를 통한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4월 3주차 BRIN 랭킹
-
- 버거킹
- 와퍼단종
- HOT채널 74.87
-
- 에스티로더
- 앰버서더
- HOT채널 73.06
-
- 키엘
- 팝업스토어
- HOT채널 71.49
・분석기간 : 2024.04.08 ~ 2024.04.14
순위
브랜드명
관련 이슈 키워드
HOT한 채널
SCORE
산업
-
버거킹의 대표 메뉴인 와퍼의 출시 이후 40년만의 단종 소식에 아쉽다는 반응과 리뉴얼 후 다시 돌아오는 노이즈 마케팅이 아닐까 하는 논란이 일음.
-
아이유가 한국인 최초로 에스티로더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됨. 아이유의 목적 의식과 사회환원이 에스티로더 브랜드의 핵심 가치와 연결되어 아이유를 모델로 기용함.
-
키엘이 투명 필링 에센스 출시를 기념하며 코스모폴리탄과 콜라보를 진행하며 성수동 팝업스토어를 오픈함. 키엘의 컨셉에 맞게 나만의 피부 처방전을 받고 신제품을 테스트 해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함.
-
축구덕후로 유명한 윤두준의 하이네켄 광고를 공개함.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티켓을 함께 관람할 수 있는 '런드로매치'이벤트를 준비하여 더욱 화제가 됨.
-
코카콜라의 조지아 커피가 습관을 만드는 챌린저스와 함께 미라클모닝 챌린지를 진행하여 미라클모닝 인증글을 조지와커피와 함께 업로드함.
-
뱅앤올룹슨와 아더에러의 협업으로 '더 블루이즘'을 공개함.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런칭한 이번 컬렉션은 베오사운드 A1스피커와 스피커 스탠드, 스피커 백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됨. 두 브랜드의 협업을 기념하여 성수동 아더에러에서 팝업 전시 <Rhythm of Blue>가 열려 많은 스타들이 참석함.
-
H&M과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 로크(rokh)가 콜라보를 진행하여 컬렉션을 발매하여 기념 이벤트를 진행함. DDP에서 진행한 이벤트는 프리 쇼핑을 포함하여 전시, 공연 등이 이루어져 많은 스타들이 참석하여 포토존을 빛냄.
-
짜장면을 먹는 블랙데이(4/14)에 홍콩반점에서 짜장면 3,900원 행사를 진행하여 홍콩반점 후기가 이어짐.
-
농심의 백산수의 모델로 임시완을 발탁하여 광고를 공개함. 임시완의 건강하고 활기찬 이미지가 백산수의 역동성과 어울려 임시완을 기용하였음.
-
봄 피크닉 시즌을 맞아 아난티가 전 플랫폼에서 '이상한 나라의 아난티' 프로젝트를 진행함. 부산 기장에 있는 빌라쥬 드 아난티에서는 초대형 미로 정원과 토끼 조형물로 구성된 포토존이 있어 주말 나들이 방문객들의 후기가 이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