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측소

브랜드 관측소에서는 소셜 빅데이터 속에서 브랜드들의 변화를 집중적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바이브에서 자체 개발한 브랜드 랭킹 지수인 BRIN(Brand Rising Index & Norm)* 으로
매주 주목받는 브랜드와 키워드의 SCORE를 통한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BRIN SCORE는 브랜드 언급량과 전주 대비 변동성(증가율)을 결합하여 화제성을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높은 BRIN SCORE는 높은 화제성을 의미합니다.

4월 1주차 BRIN 랭킹

  1. 1위
    잇츠온
    흥둥이
    인스타 HOT채널 75.26
  2. 2위
    컬러그램
    제베원
    트위터 HOT채널 73.8
  3. 3위
    남유네
    데오쿨샴푸
    인스타 HOT채널 73.56

・분석기간 : 2024.03.25 ~ 2024.03.31

순위

브랜드명

관련 이슈 키워드

HOT한 채널

SCORE

산업

  1. 1
    잇츠온
    흥둥이
    인스타
    75.26
    식음

    한국야쿠르트 잇츠온과 홈트 인플루언서 '흥둥이'가 함께한 1일 1샐러드 챌린지에 참여하는 소비자들이 많음

  2. 2
    컬러그램
    제베원
    트위터
    73.8
    뷰티

    컬러그램의 새로운 모델로 제로베이스원이 선정되며 관련된 굿즈 등에 대한 관심이 모임

  3. 3
    남유네
    데오쿨샴푸
    인스타
    73.56
    뷰티

    남유네 제품 사용 후기 이벤트에 참여한 소비자들이 데오쿨샴푸에 대한 긍정적 후기를 작성함

  4. 4
    hmall
    디올하이라이터
    트위터
    72.13
    유통

    전소미가 런칭한 브랜드 글맆의 하이라이터와 디올의 하이라이터를 비교하며 Hmall에서 구입 시 비슷한 가격에 디올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내용이 공유됨

  5. 5
    한화계열사
    홈개막전
    트위터
    68.38
    기타

    한화가 김승연 회장을 포함한 계열사 임원이 집합한 홈 개막전에서 승리를 거둠

  6. 6
    샤오미
    전기차
    커뮤니티
    67.31
    가전

    샤오미에서 전기차가 출시되었다는 소식이 화제가 되는 가운데 차 사고 영상이 올라와 논란이 됨

  7. 7
    조성아
    네고왕
    커뮤니티
    66.45
    뷰티

    네고왕에서 조성아 뷰티 제품의 세일을 진행함

  8. 8
    한살림
    옷되살림
    트위터
    65.94
    유통

    안 입는 옷을 기부하는 방법으로 한살림의 옷되살림 이벤트가 공유됨

  9. 9
    롯데
    짱구
    커뮤니티
    65.68
    유통

    롯데자이언츠와 짱구는 못말려의 콜라보 굿즈가 공개되며 소비자들의 긍정적 반응이 이어짐

  10. 10
    빙그레
    붕어싸만코
    인스타
    65.25
    식음

    봄 한정판 딸기 블라썸 붕어싸만코가 출시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