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측소

브랜드 관측소에서는 소셜 빅데이터 속에서 브랜드들의 변화를 집중적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바이브에서 자체 개발한 브랜드 랭킹 지수인 BRIN(Brand Rising Index & Norm)* 으로
매주 주목받는 브랜드와 키워드의 SCORE를 통한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BRIN SCORE는 브랜드 언급량과 전주 대비 변동성(증가율)을 결합하여 화제성을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높은 BRIN SCORE는 높은 화제성을 의미합니다.

12월 2주차 BRIN 랭킹

  1. 1위
    부킹닷컴
    트립닷컴
    트위터 HOT채널 75.22
  2. 2위
    다이소
    크리스마스트리
    블로그 HOT채널 73.67
  3. 3위
    네이버
    페이포인트
    커뮤니티 HOT채널 70.08

・분석기간 : 2023.12.04 ~ 2023.12.10

순위

브랜드명

관련 이슈 키워드

HOT한 채널

SCORE

산업

  1. 1
    부킹닷컴
    트립닷컴
    트위터
    75.22
    유통

    부킹닷컴, 트립닷컴 등 여러 여행 플랫폼 사이트에서 결제 시 취소 되거나 환불 규정으로 인해 제대로 된 환불이 안된 사례를 이야기 하며 여행 플랫폼을 비추천 하고 있음.

  2. 2
    다이소
    크리스마스트리
    블로그
    73.67
    유통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어 크리스마스 트리, 크리스마스 리스 등 크리스마스 관련 소품을 다이소에서 구매하고 있음.

  3. 3
    네이버
    페이포인트
    커뮤니티
    70.08
    플랫폼

    12월 한 달간 네이버페이 결제 사용자들에게 총 5억원의 보너스 포인트를 지급하고, 서비스 영역별로 가장 활발하게 사용한 사람을 선정하는 '누가 네이버페이 왕인가' 이벤트를 시작하여 활발한 공유가 이어짐.

  4. 4
    팬톤
    피치
    트위터
    69.21
    라이프스타일

    팬톤이 2024년의 컬러로 '피치퍼즈'를 공개함.

  5. 5
    ibm
    메타
    블로그
    68.23
    테크

    IBM과 메타 등 50개 이상 인공지능 관련 기업과 기관이 오픈소스를 제공하여 AI동맹을 결성함.

  6. 6
    복음자리
    사각사각사과잼
    트위터
    67.8
    식음

    복음자리의 잼이나 청키한 맛의 사과잼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복음자리의 '사각사각사과잼'을 추천함. 사과함량이 높아 어떤 요리에도 잘 어울리는 맛으로 추천하고 있음.

  7. 7
    분크
    팝업
    트위터
    67.7
    패션

    석정혜 디자이너가 직접 작업한 아트워크, 오브제들로 꾸민 분크의 팝업스토어 ‘vunque Aperitivo’가 열림. 분크의 6년간의 아카이브를 볼 수 있으며, 가장 분크 다움을 알리고 있음.

  8. 8
    유튜브
    트위치
    커뮤니티
    67.28
    플랫폼

    트위치가 망사용료로 인해 한국 철수를 결정하면서 트위치 대체재로 아프리카, 유튜브, 네이버 등 여러 스트리밍 플랫폼에 대해 이야기 함.

  9. 9
    컴포즈커피
    더위사냥
    트위터
    66.5
    식음

    컴포즈 커피밀크쉐이크 보다 쿠키밀크쉐이크에 샷추가를 한다면 믹스커피, 코커스, 더위사냥 맛이 나 달달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함.

  10. 10
    새미네부엌
    김치
    블로그
    66.43
    식음

    새미네부엌에서 김치를 쉽게 만들 수 있는 나도했다 양념시리즈를 통해 만든 김치 후기가 이어짐. 나박김치, 깍두기 등 양념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김장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