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측소
브랜드 관측소에서는 소셜 빅데이터 속에서 브랜드들의 변화를 집중적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바이브에서 자체 개발한 브랜드 랭킹 지수인 BRIN(Brand Rising Index & Norm)* 으로
매주 주목받는 브랜드와 키워드의 SCORE를 통한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12월 2주차 BRIN 랭킹
-
- 부킹닷컴
- 트립닷컴
- HOT채널 75.22
-
- 다이소
- 크리스마스트리
- HOT채널 73.67
-
- 네이버
- 페이포인트
- HOT채널 70.08
・분석기간 : 2023.12.04 ~ 2023.12.10
순위
브랜드명
관련 이슈 키워드
HOT한 채널
SCORE
산업
-
부킹닷컴, 트립닷컴 등 여러 여행 플랫폼 사이트에서 결제 시 취소 되거나 환불 규정으로 인해 제대로 된 환불이 안된 사례를 이야기 하며 여행 플랫폼을 비추천 하고 있음.
-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어 크리스마스 트리, 크리스마스 리스 등 크리스마스 관련 소품을 다이소에서 구매하고 있음.
-
12월 한 달간 네이버페이 결제 사용자들에게 총 5억원의 보너스 포인트를 지급하고, 서비스 영역별로 가장 활발하게 사용한 사람을 선정하는 '누가 네이버페이 왕인가' 이벤트를 시작하여 활발한 공유가 이어짐.
-
팬톤이 2024년의 컬러로 '피치퍼즈'를 공개함.
-
IBM과 메타 등 50개 이상 인공지능 관련 기업과 기관이 오픈소스를 제공하여 AI동맹을 결성함.
-
복음자리의 잼이나 청키한 맛의 사과잼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복음자리의 '사각사각사과잼'을 추천함. 사과함량이 높아 어떤 요리에도 잘 어울리는 맛으로 추천하고 있음.
-
석정혜 디자이너가 직접 작업한 아트워크, 오브제들로 꾸민 분크의 팝업스토어 ‘vunque Aperitivo’가 열림. 분크의 6년간의 아카이브를 볼 수 있으며, 가장 분크 다움을 알리고 있음.
-
트위치가 망사용료로 인해 한국 철수를 결정하면서 트위치 대체재로 아프리카, 유튜브, 네이버 등 여러 스트리밍 플랫폼에 대해 이야기 함.
-
컴포즈 커피밀크쉐이크 보다 쿠키밀크쉐이크에 샷추가를 한다면 믹스커피, 코커스, 더위사냥 맛이 나 달달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함.
-
새미네부엌에서 김치를 쉽게 만들 수 있는 나도했다 양념시리즈를 통해 만든 김치 후기가 이어짐. 나박김치, 깍두기 등 양념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김장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