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측소

브랜드 관측소에서는 소셜 빅데이터 속에서 브랜드들의 변화를 집중적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바이브에서 자체 개발한 브랜드 랭킹 지수인 BRIN(Brand Rising Index & Norm)* 으로
매주 주목받는 브랜드와 키워드의 SCORE를 통한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BRIN SCORE는 브랜드 언급량과 전주 대비 변동성(증가율)을 결합하여 화제성을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높은 BRIN SCORE는 높은 화제성을 의미합니다.

1월 1주차 BRIN 랭킹

  1. 1위
    후지제록스
    프린터
    트위터 HOT채널 78.8
  2. 2위
    해피바스
    일리윤
    트위터 HOT채널 77.56
  3. 3위
    아이디어스
    생초콜릿
    트위터 HOT채널 70.42

・분석기간 : 2023.12.25 ~ 2023.12.31

순위

브랜드명

관련 이슈 키워드

HOT한 채널

SCORE

산업

  1. 1
    후지제록스
    프린터
    트위터
    78.8
    기타

    대학생활 중 꼭 필요하진 않은데 유용했던 물건으로 프린터를 꼽음. 돈과 시간을 아낄 수 있는 제품으로 프린터를 이야기 하며 후지 제록스의 제품을 추천함.

  2. 2
    해피바스
    일리윤
    트위터
    77.56
    뷰티

    한국소비자원이 선정한 건조한 계절 보습력이 우수한 바디로션으로 해피바스와 일리윤 제품을 선정하여 저렴하고 좋은 해피바스를 추천함.

  3. 3
    아이디어스
    생초콜릿
    트위터
    70.42
    유통

    과거에 트위터에서 유명했던 아이디어스 복숭아 생초콜릿을 크리스마스 때 주문해본 사람의 후기로 다시 아이디어스 복숭아 생초콜릿을 추천함.

  4. 4
    태영
    워크아웃
    유튜브
    70.07
    기타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 대출 부실로 유동성 위기를 겪어온 태영건설이 워크아웃을 신청함.

  5. 5
    페리페라
    사부작즈
    커뮤니티
    69.59
    뷰티

    페리페라의 새로운 모델로 사부작즈인 NCT127의 도영, 정우가 기용됨. 2024년 새해를 맞아 캠페인 영상 공개와 행운을 빌어주는 페리복권 컬렉션 출시를 예고함.

  6. 6
    아웃백
    메리크리스마스
    블로그
    69.51
    식음

    크리스마스를 맞아 아웃백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가 이어짐.

  7. 7
    맥도날드
    행운버거
    커뮤니티
    68.76
    식음

    새해를 기념하고, 기부도 진행하는 맥도날드 행운버거의 캠페인 모델로 NCT 도영이 발탁됨. 과거 영상에서 행운버거에 대한 애정을 밝혀 행운버거 성덕 모델로 커뮤니티에서 화제 됨.

  8. 8
    레고
    화이트크리스마스
    인스타
    68.55
    리빙

    크리스마스 선물로 아이들에게 레고를 선물한 사람들이 많음.

  9. 9
    셀렉스
    초코맛
    트위터
    67.77
    식음

    식물성 프로틴 추천으로 매일유업 무가당 두유, 마이밀 비건프로틴을 이야기 하며, 동물성 프로틴으로 셀렉스 스포츠프로틴 초코맛을 추천함.

  10. 10
    투썸플레이스
    화이트크리스마스
    블로그
    67.75
    식음

    크리스마스를 맞아 투썸 플레이스의 케이크를 구매하여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기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