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측소

브랜드 관측소에서는 소셜 빅데이터 속에서 브랜드들의 변화를 집중적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바이브에서 자체 개발한 브랜드 랭킹 지수인 BRIN(Brand Rising Index & Norm)* 으로
매주 주목받는 브랜드와 키워드의 SCORE를 통한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BRIN SCORE는 브랜드 언급량과 전주 대비 변동성(증가율)을 결합하여 화제성을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높은 BRIN SCORE는 높은 화제성을 의미합니다.

2월 4주차 BRIN 랭킹

  1. 1위
    아로마티카
    스크럽
    트위터 HOT채널 72.01
  2. 2위
    코카콜라
    한글
    유튜브 HOT채널 71.79
  3. 3위
    한화이글스
    류현진
    인스타 HOT채널 70.78

・분석기간 : 2024.02.19 ~ 2024.02.25

순위

브랜드명

관련 이슈 키워드

HOT한 채널

SCORE

산업

  1. 1
    아로마티카
    스크럽
    트위터
    72.01
    뷰티

    지성두피에게 아로마티카의 스칼프 스크럽, 헤어 토닉을 추천하는 글이 인기를 얻음

  2. 2
    코카콜라
    한글
    유튜브
    71.79
    식음

    코카콜라에서 제품 전면에 한글 로고를 표기한 상품을 출시해 화제가 됨

  3. 3
    한화이글스
    류현진
    인스타
    70.78
    기타

    류현진이 한화이글스로 복귀한다는 소식이 화제가 됨

  4. 4
    제주항공
    신라면
    트위터
    70.7
    라이프스타일

    제주항공의 일본 노선 비행 중, 한 사람이 신라면을 주문하자 기내에 있던 많은 사람들이 5000원이라는 비싼 가격에도 주문을 했다는 글이 공감을 얻음

  5. 5
    홍콩반점
    짜장면
    커뮤니티
    70.68
    식음

    홍콩반점에서 고물가 시기 고객들의 식사비 부담을 덜어준다는 취지로 진행한 국민응원 캠페인이 좋은 반응을 얻음

  6. 6
    라코스테
    할인
    커뮤니티
    70.47
    패션

    직구로 라코스테 비치타올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고 인증글을 올림

  7. 7
    야쿠르트
    매니저
    트위터
    68.2
    식음

    프리랜서로 일을 하며 고정 수입과 활동적인 일이 필요해 야쿠르트 매니저 일을 시작했는데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돈을 벌어 행복하다는 글이 화제를 모음

  8. 8
    디즈니
    디즈니플러스
    인스타
    67.78
    콘텐츠

    2024년 디즈니플러스에서 공개될 예정인 작품들의 소개글과 예고편이 인기를 얻음

  9. 9
    로네펠트
    얼그레이
    트위터
    67.29
    식음

    밀크티를 만들기에 로네펠트의 얼그레이 티가 좋다는 제품 추천글이 인기를 얻음

  10. 10
    쇼박스
    파묘
    트위터
    66.37
    콘텐츠

    쇼박스에서 진행한 파묘의 홍보가 화제가 됨. 숟가락, 모종삽, 큰 삽 등의 도구 중에서 랜덤으로 정해진 도구로 팝콘을 푸는 이벤트가 화제를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