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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af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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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터 - 언급량 추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7월 21일 ~ 2023년 7월 27일 동안 트위터의 일별 언급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트위터 - 이슈시점 추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7월 21일 ~ 2023년 7월 27일 동안 트위터의 일별 언급량과 이슈 시점을 살펴보았습니다. 분석 기간 가운데 7월 24일의 언급량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7월 24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파랑새, 밝히다, 글로벌이 있습니다.





트위터 - 연관어 클라우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7월 21일 ~ 2023년 7월 27일 동안 트위터의 주요 연관어를 인물, 조직/빌딩, 지역/장소, 자연물, 쇼핑,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학문/분야 분류로 나누어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파랑새로 나타났으며, 알파벳, sns, 결제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분류 단위로 살펴보면 인물 분류에 속하는 연관어가 가장 많았으며, 쇼핑, 라이프 분류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인물 분류에서는 ceo, 일론머스크, 경영자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쇼핑 분류에서는 sns, 소셜미디어, 테슬라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라이프 분류에서는 결제, 계정, 트윗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트위터 - 연관어 상대순위 변화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7월 4주 시점에 트위터와 연관도가 높았던 10개의 연관어에 대해 2023년 7월 21일 ~ 2023년 7월 27일 동안 주 단위로 상대적인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sns, 소셜미디어는 연관어 순위가 상승한 반면 트윗, 일론머스크는 연관어 순위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트위터 - 분류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7월 21일 ~ 2023년 7월 27일 동안 트위터의 주요 연관어를 인물, 조직/빌딩, 지역/장소, 자연물, 쇼핑,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학문/분야 분류로 나누어 최대 10개씩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파랑새로 나타났으며, 알파벳, sns, 결제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자연물 분류에서는 파랑새, 시바견, 여지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인물 분류에서는 ceo, 일론머스크, 경영자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쇼핑 분류에서는 sns, 소셜미디어, 테슬라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트위터 - 감성분포 및 대표감성표현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7월 21일 ~ 2023년 7월 27일 동안 트위터의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을 살펴보았습니다. 긍정 감성의 비중은 21.6%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긍정 감성표현에는 가능하다, 좋다, 기능 다양하다가 있습니다. 부정 감성의 비중은 27.2%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부정 감성표현에는 구리다, 이상하다, 망하다가 있습니다. 중립 감성의 비중은 51.2%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중립 감성표현에는 새롭다, 계속하다, 감소하다가 있습니다. 다음은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표현 및 확장 표현입니다.




트위터 - 속성별 감성 분석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7월 21일 ~ 2023년 7월 27일 동안 트위터의 주요 속성과 속성별 감성 표현을 살펴보았습니다. 트위터와 함께 나타나는 주요 속성에는 로고, 트위터, 기능이 있습니다. 로고가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로고 바뀌다', '로고 바꾸다', '로고 바뀌나'가 있으며, 트위터가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트위터 인수하다', '트위터 올리다', '트위터 합병하다'가 있으며, 기능이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기능 제공하다', '기능 광범위하다', '기능 추가하다'가 있습니다. 다음은 주요 속성 및 속성별 감성 표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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