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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셔터스톡



남성 뷰티에 대한 관심 증가



뷰티는 이제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익숙한 키워드가 되었습니다.
남성의 뷰티는 흔히 '자기관리'라는 단어로 대체되기도 하는데요.

패션이나 미용 등 외모에 시간과 금전을 투자하며 자기관리하는 남성들을 '그루밍족'이라고 부릅니다.
그루밍족에 대한 관심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남성들이 자기관리를 시작하게 되는 동기는 무엇일까요?

온라인에서 '자기관리'와 함께 언급되는 연관어에는 여자친구, 연애, 결혼 등 이성과 관련된 키워드가 많습니다.
원문을 살펴보면 애인에게 자기관리를 위한 제품을 받았거나, 결혼 준비과정에서 처음 관리를 받아본 뒤
자기관리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고 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남성들이 자기관리를 시작하는 시점은 30대가 가장 많이 언급되었는데요. 대학에 입학하고 군 생활과 대학 졸업을 거치며 직장에 취직한 후,
어느 정도 안정기에 접어들었을 때 자기관리에 눈을 뜨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볼 수 있어요.

또는 군대 생활을 하며 뜨거운 햇볕 아래에 오래 있거나,
같이 지내는 부대원들이 관리하는 모습을 보며 자기관리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기관리를 처음 시작하는 남성들이 가장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영역은 바로 털 관리입니다.
실제로 데이터를 살펴보면 자기관리의 일환으로 언급되는 신체 부위는 얼굴, 수염, 이마, 턱 등 털과 연관된 부위가 많습니다.
특히 눈썹 정리는 자기관리의 기본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생기'라는 키워드는 오랫동안 화장품 브랜드의 마케팅 키워드로 활용되어 왔는데요!

과거 남성 소비자들은 상대적으로 생기에 대해 민감하게 생각하지 않았지만,
최근에는 남성들 또한 이 제품을 통해 생기가 있고 없고의 차이를 직접 느끼며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과연 무엇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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