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IV · 생활변화관측소
by

VAIV · 생활변화관측소

출처:셔터스톡


이번 생활변화관측소 영상에서는 운동 트렌드와 최근 사람들에게 인기인 클라이밍에 대해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일상 루틴으로 자리 잡은 운동



운동은 최근 굉장히 큰 메가 트렌드 중 하나입니다. '운동' 키워드의 언급량을 살펴보면 코로나 이후 약 1.5배가 상승한 사실을 알 수 있어요.




코로나 이후 '홈트', '바디프로필', '운동방' 등의 키워드 또한 대폭 상승했는데요!
기존에는 운동을 위한 방을 따로 만드는 경우가 많이 없었지만, 이제 집의 크기와 관계없이 자신만의 운동방을 만드는 사람들이 증가했습니다.
즉, 코로나 이후 운동이 일상 루틴 중 하나로 자리 잡으며 자신의 몸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고 볼 수 있어요.


뜨는 스포츠, 클라이밍



운동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골프와 테니스가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렇다면 골프와 테니스 이후 새롭게 뜨는 스포츠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빅데이터에서 예상할 수 있는 종목은 바로 클라이밍입니다.

​클라이밍의 언급량을 살펴보면 2021년 7월 큰 폭으로 증가합니다.
이는 도쿄 올림픽에서 클라이밍이 공식 종목으로 신규 채택되며 온라인상에서 많은 발화가 일어났기 때문입니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5,000건 이상의 발화가 일어나며 클라이밍에 대한 관심이 계속되고 있어요.



스포츠 종목별로 비교해 보면 클라이밍의 언급량 자체는 높은 편이 아닙니다.
하지만 언급량의 증감률을 살펴보면 테니스와 비슷하게 4.4% 증가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어요.

또, 신한카드 빅데이터 연구소에서 분석한 스포츠 종목의 이용 건수 증감률에서
테니스 관련 결제는 157% 증가, 클라이밍 관련 결제는 183%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셜미디어 채널별로 클라이밍의 언급량을 분석해 보면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요? 지금 바로 생활변화관측소 영상에서 확인해 보세요!


• 바이브컴퍼니(http://vaiv.kr/)
• 생활변화관측소(https://story.some.co.kr/)
• 썸트렌드(https://some.co.kr/)
• 영상 콘텐츠 관련 문의_ 7outof1000@vaiv.kr

VAIV · 생활변화관측소

이런 콘텐츠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