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IV · 생활변화관측소
by

VAIV · 생활변화관측소

출처:셔터스톡



높아지는 데이팅 앱의 인기



앱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연관어 중 '만나다'라는 행위 키워드의 언급량이 증가했습니다.
데이팅 앱의 이용자 수 또한 코로나 팬데믹이 시작되기 전인 2019년과 비교했을 때 2022년 34.8%가 늘어나기도 했는데요.



이를 통해 대면으로 사람을 만나기 어려웠던 코로나 시기가
데이팅 앱에 대한 장벽을 낮추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은 앱을 통해 어떤 인간관계를 만들고 싶은 것일까요?
1,2위를 유지하는 연인 관계를 제외하면 새롭거나 물리적으로 가까운 동네에 사는 친구를 만들고 싶어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앱을 통한 만남의 장벽은 낮아졌지만 부정적인 시선은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인데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앱과 '만나다' 대한 부정 감성어 비율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앱을 통한 만남에 진정성이 있을지 걱정하는 경우가 많다고 볼 수 있어요.



연인 관계를 만들기 위한 방법에는 앱을 통한 만남뿐만 아니라 소개팅, 자연스러운 만남 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중 소개팅과 앱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았습니다. 3위는 과연 무엇일까요?


• 바이브컴퍼니(http://vaiv.kr/)
• 생활변화관측소(https://story.some.co.kr/)
• 썸트렌드(https://some.co.kr/)
• 영상 콘텐츠 관련 문의_ 7outof1000@vaiv.kr

VAIV · 생활변화관측소

이런 콘텐츠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