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셔터스톡
※ 이 글은 썸트렌드 AI가 작성한 글입니다.
추석선물 - 언급량 추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6월 4일 ~ 2023년 9월 3일 동안 추석선물의 주별 언급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추석선물 - 이슈시점 추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6월 4일 ~ 2023년 9월 3일 동안 추석선물의 주별 언급량과 이슈 시점을 살펴보았습니다. 분석 기간 가운데 8월 5주의 언급량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추석선물 - 연관어 클라우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6월 4일 ~ 2023년 9월 3일 동안 추석선물의 주요 연관어를 장소, 상황, 상품, 브랜드 분류로 나누어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과일로 나타났으며, 디저트, 상견례, 한우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분류 단위로 살펴보면 상품 분류에 속하는 연관어가 가장 많았으며, 상황, 장소 분류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상품 분류에서는 과일, 디저트, 한우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상황 분류에서는 상견례, 결혼, 수업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장소 분류에서는 마트, 매장, 맛집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추석선물 - 연관어 상대순위 변화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9월 1주 시점에 추석선물과 연관도가 높았던 15개의 연관어에 대해 2023년 6월 4일 ~ 2023년 9월 3일 동안 주 단위로 상대적인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마트, 한우, 쿠키는 연관어 순위가 상승한 반면 결혼, 상견례, 수업은 연관어 순위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추석선물 - 분류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6월 4일 ~ 2023년 9월 3일 동안 추석선물의 주요 연관어를 장소, 상황, 상품, 브랜드 분류로 나누어 최대 20개씩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과일로 나타났으며, 디저트, 상견례, 한우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상품 분류에서는 과일, 디저트, 한우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상황 분류에서는 상견례, 결혼, 수업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장소 분류에서는 마트, 매장, 맛집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추석선물 - 기간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6월 4일 ~ 2023년 9월 3일 동안 추석선물의 월 단위 연관어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디저트, 과일은 꾸준히 추석선물과 연관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우는 연관도 순위가 점차 상승한 반면에 상견례, 결혼, 맛집은 순위가 대체적으로 하락했습니다.
추석선물 - 감성분포 및 대표감성표현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6월 4일 ~ 2023년 9월 3일 동안 추석선물의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을 살펴보았습니다. 긍정 감성의 비중은 61.2%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긍정 감성표현에는 가능하다, 좋다, 추천하다가 있습니다. 부정 감성의 비중은 8.8%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부정 감성표현에는 힘들다, 싫다, 뭉치다가 있습니다. 중립 감성의 비중은 30.0%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중립 감성표현에는 구매하다, 마음 전하다, 주문하다가 있습니다. 다음은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표현 및 확장 표현입니다.
추석선물 - 속성별 감성 분석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6월 4일 ~ 2023년 9월 3일 동안 추석선물의 주요 속성과 속성별 감성 표현을 살펴보았습니다. 추석선물과 함께 나타나는 주요 속성에는 선물, 선물세트, 세트가 있습니다. 선물이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선물 준비하다', '선물 드리다', '선물 보내다'가 있으며, 선물세트가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선물세트 준비하다', '선물세트 판매하다', '선물세트 선보이다'가 있으며, 세트가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세트 준비하다', '세트 판매하다', '세트 선보이다'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