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트렌드 AI


출처: 이시영 인스타그램



※ 이 글은 썸트렌드 AI가 작성한 글입니다.




등산 - 언급량 추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10월 1일 ~ 2022년 11월 6일 동안 등산의 일별 채널별 언급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등산 - 이슈시점 추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10월 1일 ~ 2022년 11월 6일 동안 등산의 일별 언급량과 이슈 시점을 살펴보았습니다. 분석 기간 가운데 10월 3일, 10월 23일, 11월 1일의 언급량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10월 3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가을산행, 등산 가다, 사진 찍다가 있습니다. 10월 23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단풍구경, 커피한잔, 너무 좋다가 있습니다. 11월 1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등산코스, 다이어트, 필라테스가 있습니다.




등산 - 변곡점 분석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등산의 언급량 추이에 대해 변곡점 분석을 수행하였습니다. 2020년 3월 ~ 2020년 11월 동안의 언급량이 이전 기간에 비해 약 79% 증가하였으며 블랙야크, 주말등산, 사진 찍다의 언급량이 두드러지게 증가하였습니다. 2021년 9월 1일 ~ 2022년 11월 1일 동안의 언급량이 이전 기간에 비해 약 18% 증가하였으며 등산스틱, 등산시작, 사진 찍다의 언급량이 두드러지게 증가하였습니다.




등산 - 유사추이 키워드 탐색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등산와 유사한 시계열 추이 패턴을 가지는 키워드를 찾아보았습니다. 동일 분류 내에서 탐색한 결과 가족여행, 필라테스, 스트레칭의 추이가 등산의 추이와 유사한 패턴으로 나타났습니다.




등산 - 연관어 클라우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10월 1일 ~ 2022년 11월 6일 동안 등산의 주요 연관어를 인물, 조직/빌딩, 지역/장소, 자연물, 쇼핑,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학문/분야 분류로 나누어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운동로 나타났으며, 사진, 여행, 날씨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분류 단위로 살펴보면 지역/장소 분류에 속하는 연관어가 가장 많았으며,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분류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지역/장소 분류에서는 맛집, 주차장, 일산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라이프 분류에서는 운동, 여행, 날씨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문화/예술/연예 분류에서는 사진, 시간, 새벽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등산 - 연관어 상대순위 변화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11월 2주 시점에 등산과 연관도가 높았던 10개의 연관어에 대해 2022년 10월 1일 ~ 2022년 11월 6일 동안 주 단위로 상대적인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정보, 커피는 연관어 순위가 상승한 반면 맛집, 교육은 연관어 순위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등산 - 분류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10월 1일 ~ 2022년 11월 6일 동안 등산의 주요 연관어를 인물, 조직/빌딩, 지역/장소, 자연물, 쇼핑,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학문/분야 분류로 나누어 최대 10개씩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운동로 나타났으며, 사진, 여행, 날씨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라이프 분류에서는 운동, 여행, 날씨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지역/장소 분류에서는 맛집, 주차장, 일산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문화/예술/연예 분류에서는 사진, 시간, 새벽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등산 - 기간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10월 1일 ~ 2022년 11월 6일 동안 등산의 주 단위 연관어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커피, 막걸리, 정보는 연관도 순위가 점차 상승한 반면에 날씨, 운동, 하늘은 순위가 대체적으로 하락했습니다.




등산 - 감성분포 및 대표감성표현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10월 1일 ~ 2022년 11월 6일 동안 등산의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을 살펴보았습니다. 긍정 감성의 비중은 48.5%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긍정 감성표현에는 좋아하다, 가고싶다, 가능하다가 있습니다. 부정 감성의 비중은 18.4%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부정 감성표현에는 숨 차다, 싫어하다, 좋지않다가 있습니다. 중립 감성의 비중은 33.1%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중립 감성표현에는 중요하다, 유지하다, 줄어들다가 있습니다. 다음은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표현 및 확장 표현입니다.




등산 - 속성별 감성 분석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10월 1일 ~ 2022년 11월 6일 동안 등산의 주요 속성과 속성별 감성 표현을 살펴보았습니다. 등산과 함께 나타나는 주요 속성에는 코스프레, 식이요법, 건강관리가 있습니다. 코스프레가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코스프레 코스프레하다'가 있으며, 식이요법이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식이요법 유지하다', '식이요법 올바르다', '식이요법 제대로이다'가 있으며, 건강관리가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건강관리 알아보다', '건강관리 챙기지않으면', '건강관리 대충하면'이 있습니다. 다음은 주요 속성 및 속성별 감성 표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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