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셔터스톡
※ 이 글은 썸트렌드 AI가 작성한 글입니다.
빼빼로 - 언급량 추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10월 31일 ~ 2022년 11월 20일 동안 빼빼로의 일별 언급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빼빼로 - 이슈시점 추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10월 31일 ~ 2022년 11월 20일 동안 빼빼로의 일별 언급량과 이슈 시점을 살펴보았습니다. 분석 기간 가운데 11월 11일의 언급량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11월 11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선물 받다, 오늘빼빼로데이, 고마워가 있습니다.
빼빼로 - 연관어 클라우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10월 31일 ~ 2022년 11월 20일 동안 빼빼로의 주요 연관어를 시간, 장소, 상황, 인물, 단체, 상품, 브랜드, 시사/경제 분류로 나누어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친구로 나타났으며, 하루, 초코, 카페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분류 단위로 살펴보면 상품 분류에 속하는 연관어가 가장 많았으며, 시간, 인물 분류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상품 분류에서는 초코, 쿠키, 아몬드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시간 분류에서는 하루, 저녁, 오랜만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인물 분류에서는 친구, 엄마, 언니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빼빼로 - 연관어 상대순위 변화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11월 4주 시점에 빼빼로와 연관도가 높았던 15개의 연관어에 대해 2022년 10월 31일 ~ 2022년 11월 20일 동안 주 단위로 상대적인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오랜만, 언니, 오빠는 연관어 순위가 상승한 반면 쿠키, 초코, 수업은 연관어 순위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빼빼로 - 분류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10월 31일 ~ 2022년 11월 20일 동안 빼빼로의 주요 연관어를 시간, 장소, 상황, 인물, 단체, 상품, 브랜드, 시사/경제 분류로 나누어 최대 10개씩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친구로 나타났으며, 하루, 초코, 카페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상품 분류에서는 초코, 쿠키, 아몬드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시간 분류에서는 하루, 저녁, 오랜만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인물 분류에서는 친구, 엄마, 언니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빼빼로 - 기간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10월 31일 ~ 2022년 11월 20일 동안 빼빼로의 주 단위 연관어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하루, 오랜만, 저녁은 연관도 순위가 점차 상승한 반면에 쿠키, 아몬드, 여자는 순위가 대체적으로 하락했습니다.
빼빼로 - 감성분포 및 대표감성표현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10월 31일 ~ 2022년 11월 20일 동안 빼빼로의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을 살펴보았습니다. 긍정 감성의 비중은 73.2%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긍정 감성표현에는 좋아하다, 가능하다, 귀엽다가 있습니다. 부정 감성의 비중은 9.8%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부정 감성표현에는 좋아하지않다, 늦다, 비싸다가 있습니다. 중립 감성의 비중은 17.0%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중립 감성표현에는 달다, 구매하다, 뿌리다가 있습니다. 다음은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표현 및 확장 표현입니다.
빼빼로 - 속성별 감성 분석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10월 31일 ~ 2022년 11월 20일 동안 빼빼로의 주요 속성과 속성별 감성 표현을 살펴보았습니다. 빼빼로와 함께 나타나는 주요 속성에는 빼빼로, 여자, 선물이 있습니다. 빼빼로가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빼빼로 받다', '빼빼로 만들다', '빼빼로 주다'가 있으며, 여자가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여자 받다', '여자 받지못하다', '여자 주다'가 있으며, 선물이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선물 받다', '선물 주다', '선물 드리다'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