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트렌드 AI


출처 : 스타필드 공식 인스타그램



※ 이 글은 썸트렌드 AI가 작성한 글입니다.



굿즈 - 언급량 추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1월 1일 ~ 2023년 7월 10일 동안 굿즈의 일별 언급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굿즈 - 이슈시점 추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1월 1일 ~ 2023년 7월 10일 동안 굿즈의 일별 언급량과 이슈 시점을 살펴보았습니다. 분석 기간 가운데 4월 12일, 4월 29일, 5월 3일의 언급량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4월 12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일러스트, 할인쿠폰, 기다리다가 있습니다. 4월 29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사진 찍다, 스타벅스, 페스티벌이 있습니다. 5월 3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팝업스토어, 프로젝트, 구매하다가 있습니다.





굿즈 - 연관어 클라우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1월 1일 ~ 2023년 7월 10일 동안 굿즈의 주요 연관어를 인물, 조직/빌딩, 지역/장소, 자연물, 쇼핑,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학문/분야 분류로 나누어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이벤트로 나타났으며, 양도, 슬램덩크, 카드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분류 단위로 살펴보면 문화/예술/연예 분류에 속하는 연관어가 가장 많았으며, 쇼핑, 라이프 분류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문화/예술/연예 분류에서는 이벤트, 슬램덩크, 사진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쇼핑 분류에서는 카드, 앨범, 포토카드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라이프 분류에서는 나눔, 덕질, 재고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굿즈 - 연관어 상대순위 변화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7월 2주 시점에 굿즈와 연관도가 높았던 10개의 연관어에 대해 2023년 1월 1일 ~ 2023년 7월 10일 동안 주 단위로 상대적인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슬램덩크, 가비지타임은 연관어 순위가 상승한 반면 이벤트, 카드는 연관어 순위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굿즈 - 분류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1월 1일 ~ 2023년 7월 10일 동안 굿즈의 주요 연관어를 인물, 조직/빌딩, 지역/장소, 자연물, 쇼핑,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학문/분야 분류로 나누어 최대 10개씩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이벤트로 나타났으며, 양도, 슬램덩크, 카드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문화/예술/연예 분류에서는 이벤트, 슬램덩크, 사진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쇼핑 분류에서는 카드, 앨범, 포토카드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라이프 분류에서는 나눔, 덕질, 재고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굿즈 - 기간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1월 1일 ~ 2023년 7월 10일 동안 굿즈의 월 단위 연관어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가비지타임은 연관도 순위가 점차 상승한 반면에 앙스타, 아이소는 순위가 대체적으로 하락했습니다.





굿즈 - 감성분포 및 대표감성표현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1월 1일 ~ 2023년 7월 10일 동안 굿즈의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을 살펴보았습니다. 긍정 감성의 비중은 53.2%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긍정 감성표현에는 가능하다, 감사하다, 좋아하다가 있습니다. 부정 감성의 비중은 11.3%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부정 감성표현에는 조심하다, 오만하다, 잃어버리다가 있습니다. 중립 감성의 비중은 35.5%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중립 감성표현에는 구매하다, 기억하다, 주문하다가 있습니다. 다음은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표현 및 확장 표현입니다.







굿즈 - 속성별 상대 긍정량 분포





굿즈 - 속성별 감성 분석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1월 1일 ~ 2023년 7월 10일 동안 굿즈의 주요 속성과 속성별 감성 표현을 살펴보았습니다. 굿즈와 함께 나타나는 주요 속성에는 이모티콘, 홈페이지, 많은관심이 있습니다. 이모티콘이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이모티콘 작가되기', '이모티콘 활용하다', '이모티콘 연관되다'가 있으며, 홈페이지가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홈페이지 들어가다', '홈페이지 업로드되다', '홈페이지 판매되다'가 있으며, 많은관심이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많은관심 부탁드리다', '많은관심 부탁하다', '많은관심 감사하다'가 있습니다. 다음은 주요 속성 및 속성별 감성 표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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