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BIGHIT MUSIC
※ 이 글은 썸트렌드 AI가 작성한 글입니다.
BTS - 언급량 추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8월 1일 ~ 2022년 9월 5일 동안 BTS의 일별 채널별 언급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BTS - 이슈시점 추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8월 1일 ~ 2022년 9월 5일 동안 BTS의 일별 언급량과 이슈 시점을 살펴보았습니다. 분석 기간 가운데 8월 5일, 8월 17일, 8월 23일의 언급량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8월 5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benny blanco, 다이너마이트, 세계최초가 있습니다. 8월 17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있습니다. 8월 23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스타일링, telepathy part2, 사진출처가 있습니다.
BTS - 변곡점 분석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BTS의 언급량 추이에 대해 변곡점 분석을 수행하였습니다. 2022년 3월 1일 ~ 2022년 7월 27일 동안의 언급량이 이전 기간에 비해 약 44% 증가하였으며 라스베이거스, 활동중단의 언급량이 두드러지게 증가하였습니다.
BTS - 유사추이 키워드 탐색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BTS와 유사한 시계열 추이 패턴을 가지는 키워드를 찾아보았습니다. 동일 분류 내에서 탐색한 결과 아스트로, nctdream, 더보이즈, 블랙핑크의 추이가 BTS의 추이와 유사한 패턴으로 나타났습니다.
BTS - 연관어 클라우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8월 1일 ~ 2022년 9월 5일 동안 BTS의 주요 연관어를 인물, 조직/빌딩, 지역/장소, 자연물, 쇼핑,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학문/분야 분류로 나누어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지민로 나타났으며, 김남준, 정국, 제이홉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분류 단위로 살펴보면 인물 분류에 속하는 연관어가 가장 많았으며, 조직/빌딩, 문화/예술/연예 분류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인물 분류에서는 지민, 김남준, 정국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조직/빌딩 분류에서는 facebook, 멜론, 지니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문화/예술/연예 분류에서는 콘서트, 박람회, teaser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BTS - 연관어 상대순위 변화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9월 1주 시점에 BTS와 연관도가 높았던 10개의 연관어에 대해 2022년 8월 1일 ~ 2022년 9월 5일 동안 주 단위로 상대적인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달마중, trailer는 연관어 순위가 상승한 반면 지민아, 남준은 연관어 순위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BTS - 분류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8월 1일 ~ 2022년 9월 5일 동안 BTS의 주요 연관어를 인물, 조직/빌딩, 지역/장소, 자연물, 쇼핑,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학문/분야 분류로 나누어 최대 10개씩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지민로 나타났으며, 김남준, 정국, 제이홉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인물 분류에서는 지민, 김남준, 정국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조직/빌딩 분류에서는 facebook, 멜론, 지니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문화/예술/연예 분류에서는 콘서트, 박람회, teaser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BTS - 기간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8월 1일 ~ 2022년 9월 5일 동안 BTS의 주 단위 연관어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지민은 꾸준히 BTS와 연관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trailer는 연관도 순위가 점차 상승한 반면에 제이홉, 지니는 순위가 대체적으로 하락했습니다.
BTS - 감성분포 및 대표감성표현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8월 1일 ~ 2022년 9월 5일 동안 BTS의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을 살펴보았습니다. 긍정 감성의 비중은 59.1%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긍정 감성표현에는 강렬하다, 사랑하다, 자랑하다가 있습니다. 부정 감성의 비중은 12.2%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부정 감성표현에는 반대하다, 조심하다, 황당하다가 있습니다. 중립 감성의 비중은 28.7%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중립 감성표현에는 수상하다, 차지하다, 가득하다가 있습니다. 다음은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표현 및 확장 표현입니다.
BTS - 속성별 감성 분석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8월 1일 ~ 2022년 9월 5일 동안 BTS의 주요 속성과 속성별 감성을 살펴보았습니다. BTS와 함께 나타나는 주요 속성에는 여론조사, 홈페이지, 재생목록이 있습니다. 여론조사가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여론조사 반대하다', '여론조사 결정하다', '여론조사 실시하다'가 있으며, 홈페이지가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홈페이지 확인하다', '홈페이지 발표하다', '홈페이지 가능하다'가 있으며, 재생목록이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재생목록 누락되다', '재생목록 추가하다'가 있습니다. 다음은 주요 속성 및 속성별 감성 표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