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썸트렌드 AI


출처: 셔터스톡



※ 이 글은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다소 어색한 표현이 있더라도 너른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마케팅전략 - 언급량 추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9월 1일 ~ 2023년 3월 22일 동안 마케팅전략의 일별 언급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케팅전략 - 이슈시점 추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9월 1일 ~ 2023년 3월 22일 동안 마케팅전략의 일별 언급량과 이슈 시점을 살펴보았습니다. 분석 기간 가운데 2022년 11월 9일, 2022년 12월 1일, 2022년 12월 4일의 언급량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2022년 11월 9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후원자 신규유입, 후원율 향상시키다, 앱데이터 활용하다가 있습니다. 2022년 12월 1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2023년, 플라워박스, 통합관리지역업종성별연령관심사가 있습니다. 2022년 12월 4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수립하다, 다양한 제품, 추가수익 지원하다가 있습니다.




마케팅전략 - 연관어 클라우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9월 1일 ~ 2023년 3월 22일 동안 마케팅전략의 주요 연관어를 인물, 조직/빌딩, 지역/장소, 자연물, 쇼핑,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학문/분야 분류로 나누어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마케팅로 나타났으며, 고객, 기업, 시장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분류 단위로 살펴보면 라이프 분류에 속하는 연관어가 가장 많았으며, 인물, 조직/빌딩 분류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라이프 분류에서는 마케팅, 서비스, 매출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인물 분류에서는 고객, 시장, 소비자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조직/빌딩 분류에서는 기업, 회사, 업계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마케팅전략 - 연관어 상대순위 변화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3월 4주 시점에 마케팅전략과 연관도가 높았던 10개의 연관어에 대해 2022년 9월 1일 ~ 2023년 3월 22일 동안 주 단위로 상대적인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교육, 고객은 연관어 순위가 상승한 반면 시장, 서비스는 연관어 순위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케팅전략 - 분류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9월 1일 ~ 2023년 3월 22일 동안 마케팅전략의 주요 연관어를 인물, 조직/빌딩, 지역/장소, 자연물, 쇼핑,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학문/분야 분류로 나누어 최대 10개씩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마케팅로 나타났으며, 고객, 기업, 시장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라이프 분류에서는 마케팅, 서비스, 매출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인물 분류에서는 고객, 시장, 소비자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조직/빌딩 분류에서는 기업, 회사, 업계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마케팅전략 - 기간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9월 1일 ~ 2023년 3월 22일 동안 마케팅전략의 월 단위 연관어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마케팅, 고객, 시장은 꾸준히 마케팅전략과 연관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즈니스는 연관도 순위가 점차 상승했으며, 순위가 두드러지게 하락한 연관어는 없었습니다.





마케팅전략 - 감성분포 및 대표감성표현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9월 1일 ~ 2023년 3월 22일 동안 마케팅전략의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을 살펴보았습니다. 긍정 감성의 비중은 46.1%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긍정 감성표현에는 성공하다, 가능하다, 강화하다가 있습니다. 부정 감성의 비중은 8.4%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부정 감성표현에는 가난하다, 실패하다, 한계 있다가 있습니다. 중립 감성의 비중은 45.5%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중립 감성표현에는 필요하다, 중요하다, 확대하다가 있습니다. 다음은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표현 및 확장 표현입니다.





마케팅전략 - 속성별 상대 긍정량 분포




마케팅전략 - 속성별 감성 분석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9월 1일 ~ 2023년 3월 22일 동안 마케팅전략의 주요 속성과 속성별 감성 표현을 살펴보았습니다. 마케팅전략과 함께 나타나는 주요 속성에는 프로그램, 아이디어, 비즈니스가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프로그램 다양하다', '프로그램 운영하다', '프로그램 준비하다'가 있으며, 아이디어가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아이디어 공유하다', '아이디어 제안하다', '아이디어 접목하다'가 있으며, 비즈니스가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비즈니스 성장시키다', '비즈니스 적용하다', '비즈니스 사용하다'가 있습니다. 다음은 주요 속성 및 속성별 감성 표현입니다.





썸트렌드 AI

이런 콘텐츠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