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트렌드 AI

출처 : M.net


※ 이 글은 썸트렌드 AI가 작성한 글입니다.



조광일 - 언급량 추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0년 10월 1일 ~ 2022년 10월 1일 동안 조광일의 일별 채널별 언급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광일 - 이슈시점 추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0년 10월 1일 ~ 2022년 10월 1일 동안 조광일의 일별 언급량과 이슈 시점을 살펴보았습니다. 분석 기간 가운데 2021년 12월 4일, 2021년 12월 12일, 2022년 8월 10일의 언급량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2021년 12월 4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쿠키영상, 코드쿤스트, 쇼미10가 있습니다. 2021년 12월 12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저스디스, wakeup가 있습니다. 2022년 8월 10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화산귀환, 속등장인물, 사운드트랙이 있습니다.




조광일 - 유사추이 키워드 탐색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조광일와 유사한 시계열 추이 패턴을 가지는 키워드를 찾아보았습니다. 동일 분류 내에서 탐색한 결과 에스토니아, 에이브릴라빈, 브루노마스의 추이가 조광일의 추이와 유사한 패턴으로 나타났습니다.




조광일 - 연관어 클라우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0년 10월 1일 ~ 2022년 10월 1일 동안 조광일의 주요 연관어를 인물, 조직/빌딩, 지역/장소, 자연물, 쇼핑,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학문/분야 분류로 나누어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칼춤로 나타났으며, 화산, 웹툰, 쇼미더머니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분류 단위로 살펴보면 문화/예술/연예 분류에 속하는 연관어가 가장 많았으며, 인물, 쇼핑 분류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문화/예술/연예 분류에서는 웹툰, 쇼미더머니, 화산귀환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인물 분류에서는 조광, 개코, 베이식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쇼핑 분류에서는 pm6release, 마스터피스, show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조광일 - 연관어 상대순위 변화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9월 4주 시점에 조광일과 연관도가 높았던 10개의 연관어에 대해 2020년 10월 1일 ~ 2022년 10월 1일 동안 주 단위로 상대적인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그러나 주어진 기간 동안 상대적인 순위에는 변동이 없었습니다.




조광일 - 분류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0년 10월 1일 ~ 2022년 10월 1일 동안 조광일의 주요 연관어를 인물, 조직/빌딩, 지역/장소, 자연물, 쇼핑,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학문/분야 분류로 나누어 최대 10개씩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칼춤로 나타났으며, 화산, 웹툰, 쇼미더머니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문화/예술/연예 분류에서는 웹툰, 쇼미더머니, 화산귀환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인물 분류에서는 조광, 개코, 베이식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쇼핑 분류에서는 pm6release, 마스터피스, show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조광일 - 기간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0년 10월 1일 ~ 2022년 10월 1일 동안 조광일의 분기 단위 연관어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순위가 두드러지게 상승한 연관어는 없었지만 한국은 연관도 순위가 점차 하락했습니다.






조광일 - 감성분포 및 대표감성표현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0년 10월 1일 ~ 2022년 10월 1일 동안 조광일의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을 살펴보았습니다. 긍정 감성의 비중은 49.4%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긍정 감성표현에는 좋아하다, 사랑하다, 우승하다가 있습니다. 부정 감성의 비중은 17.2%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부정 감성표현에는 싫어하다, 탈락하다, 도망가다가 있습니다. 중립 감성의 비중은 33.4%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중립 감성표현에는 차지하다, 응원하다, 보고싶다가 있습니다. 다음은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표현 및 확장 표현입니다.







조광일 vs. 릴보이 - 언급량 비교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0년 10월 1일 ~ 2022년 10월 1일 동안 조광일과 릴보이의 언급량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조광일의 총 언급량은 40,094건이고, 릴보이의 총 언급량은 237,134건이었습니다. 일평균 언급량은 릴보이가 324건으로 조광일의 55건에 비해 매우 높게 나타났습니다. 조광일의 언급량이 최대인 시점은 2021년 12월 4일로 3,160건이며, 최소인 시점은 2020년 12월 9일로 0건이었습니다. 릴보이의 언급량이 최대인 시점은 2021년 10월 11일로 40,071건이며, 최소인 시점은 2020년 10월 6일로 0건이었습니다.




조광일 vs. 릴보이 - 연관어 비교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0년 10월 1일 ~ 2022년 10월 1일 동안 조광일과 릴보이의 주요 연관어를 인물, 조직/빌딩, 지역/장소, 자연물, 쇼핑,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학문/분야 분류로 나누어 최대 30개씩 살펴보았습니다. 조광일과 릴보이 사이에 공통적으로 연관도가 높은 키워드에는 쇼미더머니, show가 있었습니다. 칼춤, 화산, 웹툰은 조광일에만 연관도가 높게 나타난 반면 love, 태일, 레이는 릴보이에만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조광일 vs. 릴보이 - 감성분포 비교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0년 10월 1일 ~ 2022년 10월 1일 동안 조광일과 릴보이의 감성분포를 살펴보았습니다. 그 결과 조광일의 감성분포는 릴보이에 비해 부정, 중립 감성의 비중이 높은 반면 긍정 감성의 비중이 낮았습니다.




조광일 - 속성별 감성 분석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0년 10월 1일 ~ 2022년 10월 1일 동안 조광일의 주요 속성과 속성별 감성 표현을 살펴보았습니다. 조광일과 함께 나타나는 주요 속성에는 프로그램, 당일치기, 컬래버레이션이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프로그램 알리고싶다', '프로그램 시작되다', '프로그램 받지않다'가 있으며, 당일치기가 포함된 주요 표현은 없으며, 컬래버레이션이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컬래버레이션 탄생되다', '컬래버레이션 예고하다', '컬래버레이션 선사하다'가 있습니다. 다음은 주요 속성 및 속성별 감성 표현입니다.




릴보이 - 속성별 감성 분석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0년 10월 1일 ~ 2022년 10월 1일 동안 릴보이의 주요 속성과 속성별 감성 표현을 살펴보았습니다. 릴보이와 함께 나타나는 주요 속성에는 해시태그, 프로그램, 유튜브채널이 있습니다. 해시태그가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해시태그 업로드하면', '해시태그 포함되다', '해시태그 돌아가다'가 있으며, 프로그램이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프로그램 출연하다', '프로그램 자리잡다', '프로그램 일취월장하다'가 있으며, 유튜브채널이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유튜브채널 게재되다', '유튜브채널 공개되다', '유튜브채널 업로드되다'가 있습니다. 다음은 주요 속성 및 속성별 감성 표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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