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텐바이텐x산리오
※ 이 글은 썸트렌드 AI가 작성한 글입니다.
잘파세대 - 언급량 추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2월 1일 ~ 2023년 5월 20일 동안 잘파세대의 일별 언급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잘파세대 - 이슈시점 추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2월 1일 ~ 2023년 5월 20일 동안 잘파세대의 일별 언급량과 이슈 시점을 살펴보았습니다. 분석 기간 가운데 2월 26일, 4월 13일, 5월 10일의 언급량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2월 26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한물 가다, 회사 쓰다, 어필광고 나오다가 있습니다. 4월 13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캠브리지, 라이선스, 종합의류라인이 있습니다. 5월 10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이상 성장률, mz강점기, 2010년이후 출생하다가 있습니다.
잘파세대 - 연관어 클라우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2월 1일 ~ 2023년 5월 20일 동안 잘파세대의 주요 연관어를 인물, 조직/빌딩, 지역/장소, 자연물, 쇼핑,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학문/분야 분류로
나누어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세대로 나타났으며,
알파, 알파세대, 고객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분류 단위로 살펴보면 인물 분류에 속하는 연관어가 가장 많았으며, 조직/빌딩, 쇼핑 분류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인물 분류에서는 세대, 알파세대, 고객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조직/빌딩 분류에서는 삼립, 업계, 유튜브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쇼핑 분류에서는 알파, 크림, 딸기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잘파세대 - 연관어 상대순위 변화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5월 3주 시점에 잘파세대와 연관도가 높았던 10개의 연관어에 대해 2023년
2월 1일 ~ 2023년 5월 20일 동안 주 단위로 상대적인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세대는 연관어 순위가 상승한 반면 알파는 연관어 순위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잘파세대 - 분류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2월 1일 ~ 2023년 5월 20일 동안 잘파세대의 주요 연관어를 인물, 조직/빌딩, 지역/장소, 자연물, 쇼핑,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학문/분야 분류로
나누어 최대 10개씩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세대로 나타났으며, 알파, 알파세대, 고객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인물 분류에서는 세대, 알파세대, 고객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쇼핑 분류에서는 알파, 크림, 딸기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조직/빌딩 분류에서는 삼립, 업계, 유튜브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잘파세대 - 기간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2월 1일 ~ 2023년 5월 20일 동안 잘파세대의 월 단위 연관어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세대는 꾸준히 잘파세대와 연관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튜브, 알파, 한국인은 연관도 순위가 점차 상승한 반면에 삼립, 보름달, 생크림케익은 순위가 대체적으로 하락했습니다.
잘파세대 - 감성분포 및 대표감성표현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2월 1일 ~ 2023년 5월 20일 동안 잘파세대의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을 살펴보았습니다. 긍정 감성의 비중은 44.3%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긍정 감성표현에는 강화하다, 사랑받다, 만족하다가 있습니다. 부정 감성의 비중은 10.1%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부정 감성표현에는 한물 가다, 피곤하다, 자랑스럽지않다가 있습니다. 중립 감성의 비중은 45.6%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중립 감성표현에는 떠오르다, 주목하다, 차지하다가 있습니다. 다음은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표현 및 확장 표현입니다.
잘파세대 - 속성별 상대 긍정량 분포
잘파세대 - 속성별 감성 분석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2월 1일 ~ 2023년 5월 20일 동안 잘파세대의 주요 속성과 속성별 감성 표현을 살펴보았습니다. 잘파세대와 함께 나타나는 주요 속성에는 마케팅활동, 글로벌마인드, 설문조사가 있습니다. 마케팅활동이 포함된 주요 표현은 없으며, 글로벌마인드가 포함된 주요 표현은 없으며, 설문조사가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설문조사 진행하다', '설문조사 실시하다'가 있습니다. 다음은 주요 속성 및 속성별 감성 표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