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트렌드 AI


출처 : 아바타 물의 길 공식포스터


※ 이 글은 썸트렌드 AI가 작성한 글입니다.



아바타2 - 언급량 추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 네이버리뷰,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커뮤니티,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11월 1일 ~ 2022년 12월 28일 동안 아바타2의 일별 언급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바타2 - 이슈시점 추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 네이버리뷰,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커뮤니티,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11월 1일 ~ 2022년 12월 28일 동안 아바타2의 일별 언급량과 이슈 시점을 살펴보았습니다. 분석 기간 가운데 12월 14일, 12월 18일의 언급량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12월 14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영화 보다, 아바타2물의, 쿠키영상이 있습니다. 12월 18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크리스마스, 넷플릭스, 영화보기가 있습니다.





아바타2 - 연관어 클라우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 네이버리뷰,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커뮤니티,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11월 1일 ~ 2022년 12월 28일 동안 아바타2의 주요 연관어를 인물, 조직/빌딩, 지역/장소, 자연물, 쇼핑,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학문/분야 분류로 나누어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영화로 나타났으며, 판도라, 바다, 제임스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분류 단위로 살펴보면 인물 분류에 속하는 연관어가 가장 많았으며, 문화/예술/연예, 쇼핑 분류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인물 분류에서는 바다, 제임스, 제임스카메론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문화/예술/연예 분류에서는 영화, 판도라, 스토리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쇼핑 분류에서는 알파, 아이폰, 타임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아바타2 - 연관어 상대순위 변화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 네이버리뷰,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커뮤니티,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12월 4주 시점에 아바타2와 연관도가 높았던 10개의 연관어에 대해 2022년 11월 1일 ~ 2022년 12월 28일 동안 주 단위로 상대적인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커뮤니티, 오빠는 연관어 순위가 상승한 반면 판도라, 바다는 연관어 순위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바타2 - 분류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 네이버리뷰,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커뮤니티,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11월 1일 ~ 2022년 12월 28일 동안 아바타2의 주요 연관어를 인물, 조직/빌딩, 지역/장소, 자연물, 쇼핑,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학문/분야 분류로 나누어 최대 10개씩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영화로 나타났으며, 판도라, 바다, 제임스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문화/예술/연예 분류에서는 영화, 판도라, 스토리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인물 분류에서는 바다, 제임스, 제임스카메론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쇼핑 분류에서는 알파, 아이폰, 타임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아바타2 - 기간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 네이버리뷰,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커뮤니티,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11월 1일 ~ 2022년 12월 28일 동안 아바타2의 월 단위 연관어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영화, 판도라는 꾸준히 아바타2와 연관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임스, 가족, 제임스카메론은 연관도 순위가 점차 상승한 반면에 엔드게임, 어벤저스, 버스는 순위가 대체적으로 하락했습니다.



아바타2 - 감성분포 및 대표감성표현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 네이버리뷰,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커뮤니티,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11월 1일 ~ 2022년 12월 28일 동안 아바타2의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을 살펴보았습니다. 긍정 감성의 비중은 53.2%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긍정 감성표현에는 기대되다, 경이롭다, 기대하다가 있습니다. 부정 감성의 비중은 16.1%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부정 감성표현에는 경멸하다, 지루하다, 못생기다가 있습니다. 중립 감성의 비중은 30.7%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중립 감성표현에는 보고싶다, 대단하다, 소름끼치다가 있습니다. 다음은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표현 및 확장 표현입니다.







아바타2 - 속성별 상대 긍정량 분포




아바타2 - 속성별 감성 분석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 네이버리뷰,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커뮤니티,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11월 1일 ~ 2022년 12월 28일 동안 아바타2의 주요 속성과 속성별 감성 표현을 살펴보았습니다. 아바타2와 함께 나타나는 주요 속성에는 아이맥스, 3d안경, 마일리지가 있습니다. 아이맥스가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아이맥스 보고싶다', '아이맥스 충분하다', '아이맥스 예매하다'가 있으며, 3d안경이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3d안경 착용하다', '3d안경 나눠주다', '3d안경 불편하다'가 있으며, 마일리지가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마일리지 적립하다'가 있습니다. 다음은 주요 속성 및 속성별 감성 표현입니다.



썸트렌드 AI

이런 콘텐츠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