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트렌드 AI
by

썸트렌드 AI


출처 : shutterstock



※ 이 글은 썸트렌드 AI가 작성한 글입니다.




애플페이 - 언급량 추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1년 9월 21일 ~ 2022년 9월 21일 동안 애플페이의 일별 채널별 언급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플페이 - 이슈시점 추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1년 9월 21일 ~ 2022년 9월 21일 동안 애플페이의 일별 언급량과 이슈 시점을 살펴보았습니다. 분석 기간 가운데 2022년 8월 8일, 2022년 8월 30일, 2022년 9월 7일의 언급량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2022년 8월 8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한국정보통신, 여신업계, 애플 운영하다가 있습니다. 2022년 8월 30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현대카드, 8월중순, 코스트코가 있습니다. 2022년 9월 7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스타벅스, 대형마트, 내용1년짜리독점계약 체결하다가 있습니다.




애플페이 - 변곡점 분석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애플페이의 언급량 추이에 대해 변곡점 분석을 수행하였습니다. 2020년 5월 ~ 2020년 9월 동안의 언급량이 이전 기간에 비해 약 272% 증가하였으며 ios14, 현대카드, 통화녹음의 언급량이 두드러지게 증가하였습니다. 2022년 3월 1일 ~ 2022년 7월 27일 동안의 언급량이 이전 기간에 비해 약 185% 증가하였으며 애플지도, 모스크바, 앱스토어의 언급량이 두드러지게 증가하였습니다.




애플페이 - 유사추이 키워드 탐색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애플페이와 유사한 시계열 추이 패턴을 가지는 키워드를 찾아보았습니다. 동일 분류 내에서 탐색한 결과 학자금대출, 제로페이, 청약저축, 해피머니의 추이가 애플페이의 추이와 유사한 패턴으로 나타났습니다.




애플페이 - 연관어 클라우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1년 9월 21일 ~ 2022년 9월 21일 동안 애플페이의 주요 연관어를 인물, 조직/빌딩, 지역/장소, 자연물, 쇼핑,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학문/분야 분류로 나누어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애플로 나타났으며, 한국, 현대, 현대카드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분류 단위로 살펴보면 쇼핑 분류에 속하는 연관어가 가장 많았으며, 지역/장소, 조직/빌딩 분류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쇼핑 분류에서는 애플, 현대, 현대카드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지역/장소 분류에서는 한국, 국내, 러시아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조직/빌딩 분류에서는 삼성, 기업, 전자신문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애플페이 - 연관어 상대순위 변화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9월 3주 시점에 애플페이와 연관도가 높았던 10개의 연관어에 대해 2021년 9월 21일 ~ 2022년 9월 21일 동안 주 단위로 상대적인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현대카드, 현대는 연관어 순위가 상승한 반면 한국, 아이폰은 연관어 순위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애플페이 - 분류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1년 9월 21일 ~ 2022년 9월 21일 동안 애플페이의 주요 연관어를 인물, 조직/빌딩, 지역/장소, 자연물, 쇼핑,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학문/분야 분류로 나누어 최대 10개씩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애플로 나타났으며, 한국, 현대, 현대카드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쇼핑 분류에서는 애플, 현대, 현대카드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지역/장소 분류에서는 한국, 국내, 러시아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라이프 분류에서는 결제, 독점계약, 금융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애플페이 - 기간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1월 1일 ~ 2022년 9월 21일 동안 애플페이의 월 단위 연관어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애플, 아이폰은 꾸준히 애플페이와 연관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대, 편의점은 연관도 순위가 점차 상승한 반면에 결제, 지갑, 삼성페이는 순위가 대체적으로 하락했습니다.






애플페이 - 감성분포 및 대표감성표현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1년 9월 21일 ~ 2022년 9월 21일 동안 애플페이의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을 살펴보았습니다. 긍정 감성의 비중은 35.8%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긍정 감성표현에는 가능하다, 쓰고싶다, 기대하다가 있습니다. 부정 감성의 비중은 19.5%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부정 감성표현에는 무너지다, 불편하다, 메리트 없다가 있습니다. 중립 감성의 비중은 44.7%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중립 감성표현에는 필요하다, 기다리다, 결제 가능하다가 있습니다. 다음은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표현 및 확장 표현입니다.





애플페이 - 속성별 감성 분석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1년 9월 21일 ~ 2022년 9월 21일 동안 애플페이의 주요 속성과 속성별 감성을 살펴보았습니다. 애플페이와 함께 나타나는 주요 속성에는 홈페이지, 통화녹음, 회원가입이 있습니다. 홈페이지가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홈페이지 올라오다', '홈페이지 개설되다', '홈페이지 입력하다'가 있으며, 통화녹음이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통화녹음 지원하다', '통화녹음 지원하면', '통화녹음 필요하다'가 있으며, 회원가입이 포함된 주요 표현은 없습니다. 다음은 주요 속성 및 속성별 감성 표현입니다.


썸트렌드 AI

이런 콘텐츠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