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IV · 생활변화관측소
by

VAIV · 생활변화관측소

출처:신세계푸드




야구의 매력에 빠진 사람들



먼저 주요 구기 종목 중 야구와 축구, 그리고 배구 총 3가지 스포츠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비교해 봤습니다.

2021년부터의 데이터를 살펴보면 배구나 야구에 비해 축구의 인기가 압도적인 편입니다.
또한, 축구나 배구는 피크가 뚜렷하게 나타난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배구는 2021년 도쿄 올림픽, 축구는 작년 말 카타르 월드컵에서 16강에 진출했을 당시 가장 주목도가 높았습니다.
반면 야구에 대한 언급량은 매년 천천히 오르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야구는 주요 경기 시즌인 가을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었는데요.
2019년 가을의 연관어로 '가을야구'가 4위에 오르고, 시간이 지날수록 순위가 점점 상승해 2022년에는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가을이라는 계절을 대표하는 활동으로 야구가 점차 자리 잡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어요.



사실 야구의 관객 수 자체가 증가한 것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야구의 언급량이 계속 증가하는 것은
새롭게 유입되는 팬층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야구'와 '처음'을 함께 언급하는 비율은 매년 크게 증가하고 있어요.



사람들이 야구에 푹 빠지게 되는 계기에는 직관이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빅데이터를 살펴보면 다른 스포츠보다 야구 직관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았는데요.
야구가 직관에 특화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 바이브컴퍼니(http://vaiv.kr/)
• 생활변화관측소(https://story.some.co.kr/)
• 썸트렌드(https://some.co.kr/)
• 영상 콘텐츠 관련 문의_ 7outof1000@vaiv.kr

VAIV · 생활변화관측소

이런 콘텐츠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