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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혼 - 언급량 추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18년 7월 ~ 2022년 6월 동안 비혼의 계절별 채널별 언급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혼 - 연관어 클라우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18년 7월 ~ 2022년 6월 동안 비혼의 주요 연관어를 인물, 조직/빌딩, 지역/장소, 자연물, 쇼핑,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학문/분야 분류로 나누어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여성로 나타났으며, 여자, 결혼, 남자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분류 단위로 살펴보면 인물 분류에 속하는 연관어가 가장 많았으며, 라이프, 지역/장소 분류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인물 분류에서는 여성, 여자, 남자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라이프 분류에서는 결혼, 출산, 사회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지역/장소 분류에서는 한국, 탐라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비혼 - 연관어 상대순위 변화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시점에 비혼과 연관도가 높았던 10개의 연관어에 대해 2018년 7월 ~ 2022년 6월 동안 년도 단위로 상대적인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정책, 남녀는 연관어 순위가 상승한 반면 출산, 친구는 연관어 순위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혼 - 속성별 감성 분석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18년 7월 ~ 2022년 6월 동안 비혼의 주요 속성과 속성별 감성을 살펴보았습니다. 비혼과 함께 나타나는 주요 속성에는 셰어하우스, 프로그램,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셰어하우스가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셰어하우스 늘어나다'가 있으며, 프로그램이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프로그램 출연하다', '프로그램 진행하다', '프로그램 돌아오다'가 있으며, 카테고리가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카테고리 속하지않다', '카테고리 비슷하다'가 있습니다. 다음은 주요 속성 및 속성별 감성 표현입니다.




비혼 vs. 결혼 - 언급량 비교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18년 7월 ~ 2022년 6월 동안 비혼과 결혼의 언급량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비혼의 총 언급량은 1,900,920건이고, 결혼의 총 언급량은 29,991,194건이었습니다. 일평균 언급량은 결혼이 20,528건으로 비혼의 1,301건에 비해 매우 높게 나타났습니다. 비혼의 언급량이 최대인 시점은 2020년 7월 6일로 20,072건이며, 최소인 시점은 2020년 6월 11일로 143건이었습니다. 결혼의 언급량이 최대인 시점은 2020년 1월 13일로 117,272건이며, 최소인 시점은 2020년 12월 25일로 10,586건이었습니다.




비혼 vs. 결혼 - 연관어 비교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18년 7월 ~ 2022년 6월 동안 비혼과 결혼의 주요 연관어를 인물, 조직/빌딩, 지역/장소, 자연물, 쇼핑,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학문/분야 분류로 나누어 최대 30개씩 살펴보았습니다. 비혼과 결혼 사이에 공통적으로 연관도가 높은 키워드에는 여자, 친구, 남편이 있었습니다. 결혼, 사회, 남성은 비혼에만 연관도가 높게 나타난 반면 웨딩, 사진, 부부는 결혼에만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비혼 vs. 결혼 - 감성분포 비교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18년 7월 ~ 2022년 6월 동안 비혼과 결혼의 감성분포를 살펴보았습니다. 그 결과 비혼의 감성분포는 결혼에 비해 부정 감성의 비중이 높은 반면 긍정 감성의 비중이 낮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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