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셔터스톡
※ 이 글은 썸트렌드 AI가 작성한 글입니다.
타투 - 언급량 추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8월
1일
~ 2022년 10월 4일
동안
타투의
일별
채널별
언급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타투 - 이슈시점 추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8월 1일 ~ 2022년 10월 4일 동안 타투의 일별 언급량과 이슈 시점을 살펴보았습니다. 분석 기간 가운데 9월 6일, 9월 18일, 9월 28일의 언급량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9월 6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좋아하다, 스트레스, 타투제거후기가 있습니다. 9월 18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어렵게 가다, 타투이스트, 도배하다가 있습니다. 9월 28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타투 지우다, 입술문신이 있습니다.
타투 - 변곡점 분석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타투의
언급량
추이에
대해
변곡점
분석을
수행하였습니다.
2022년
3월
1일
~ 2022년 7월 27일
동안의
언급량이
이전
기간에
비해
약
54% 증가하였으며
우정타투,
다른
사람,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언급량이
두드러지게
증가하였습니다.
타투 - 유사추이 키워드 탐색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타투와
유사한
시계열
추이
패턴을
가지는
키워드를
찾아보았습니다.
동일
분류
내에서
탐색한
결과
오리지널,
아이디어,
프리미엄,
메이크업의
추이가
타투의
추이와
유사한
패턴으로
나타났습니다.
타투 - 연관어 클라우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8월
1일
~ 2022년 10월 4일
동안
타투의
주요
연관어를
인물,
조직/빌딩,
지역/장소,
자연물,
쇼핑,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학문/분야
분류로
나누어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사진로
나타났으며,
양도,
인스타,
제노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분류
단위로
살펴보면
인물
분류에
속하는
연관어가
가장
많았으며,
지역/장소,
조직/빌딩
분류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인물
분류에서는
제노,
재민,
마크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지역/장소
분류에서는
양도,
맛집,
카페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조직/빌딩
분류에서는
인스타,
엠디,
재현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타투 - 연관어 상대순위 변화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10월
1주
시점에
타투와
연관도가
높았던
10개의
연관어에
대해
2022년
8월
1일
~ 2022년 10월 4일
동안
주
단위로
상대적인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슈트,
페이스는
연관어
순위가
상승한
반면
스티커,
장미는
연관어
순위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타투 - 분류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8월
1일
~ 2022년 10월 4일
동안
타투의
주요
연관어를
인물,
조직/빌딩,
지역/장소,
자연물,
쇼핑,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학문/분야
분류로
나누어
최대
10개씩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스티커로
나타났으며,
사진,
양도,
인스타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쇼핑
분류에서는
스티커,
카드,
산리오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인물
분류에서는
제노,
재민,
마크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조직/빌딩
분류에서는
인스타,
엠디,
재현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타투 - 기간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8월 1일 ~ 2022년 10월 4일 동안 타투의 주 단위 연관어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순위가 두드러지게 상승한 연관어는 없었지만 제노는 연관도 순위가 점차 하락했습니다.
타투 - 감성분포 및 대표감성표현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8월
1일
~ 2022년 10월 4일
동안
타투의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을
살펴보았습니다.
긍정
감성의
비중은
54.9%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긍정
감성표현에는
좋아하다,
의미
있다,
가능하다가
있습니다.
부정
감성의
비중은
15.5%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부정
감성표현에는
실패하다,
싫어하다,
좋아하지않다가
있습니다.
중립
감성의
비중은
29.6%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중립
감성표현에는
기다리다,
궁금하다,
경험하다가
있습니다.
다음은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표현
및
확장
표현입니다.
타투 - 속성별 감성 분석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8월 1일 ~ 2022년 10월 4일 동안 타투의 주요 속성과 속성별 감성을 살펴보았습니다. 타투와 함께 나타나는 주요 속성에는 비하인드, 다시보기, 스크래치가 있습니다. 비하인드가 포함된 주요 표현은 없으며, 다시보기가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다시보기 뜨지않다', '다시보기 찾으려다가'가 있으며, 스크래치가 포함된 주요 표현은 없습니다. 다음은 주요 속성 및 속성별 감성 표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