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트렌드 AI


출처 : 셔터스톡



※ 이 글은 썸트렌드 AI가 작성한 글입니다.




버터맥주 - 언급량 추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9월 5일 ~ 2022년 10월 5일 동안 버터맥주의 일별 채널별 언급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버터맥주 - 이슈시점 추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9월 5일 ~ 2022년 10월 5일 동안 버터맥주의 일별 언급량과 이슈 시점을 살펴보았습니다. 분석 기간 가운데 9월 25일, 10월 2일의 언급량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9월 25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들어오다, 핫한 버터맥주, 기대하다가 있습니다. 10월 2일에 언급량이 증가한 키워드에는 참지못하다, 잘모르다, 줄 서다가 있습니다.





버터맥주 - 변곡점 분석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버터맥주의 언급량 추이에 대해 변곡점 분석을 수행하였습니다. 2020년 1월 ~ 2020년 10월 동안의 언급량이 이전 기간에 비해 약 122% 증가하였으며 해리포터 나오다, 좋아하다, 먹고싶다의 언급량이 두드러지게 증가하였습니다.





버터맥주 - 유사추이 키워드 탐색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버터맥주와 유사한 시계열 추이 패턴을 가지는 키워드를 찾아보았습니다. 동일 분류 내에서 탐색한 결과 단백질쉐이크, 아인슈타인, 비타500, 아포가토의 추이가 버터맥주의 추이와 유사한 패턴으로 나타났습니다.





버터맥주 - 연관어 클라우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9월 5일 ~ 2022년 10월 5일 동안 버터맥주의 주요 연관어를 인물, 조직/빌딩, 지역/장소, 자연물, 쇼핑,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학문/분야 분류로 나누어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맥주로 나타났으며, 버터, 현대, 블랑제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분류 단위로 살펴보면 쇼핑 분류에 속하는 연관어가 가장 많았으며, 지역/장소, 조직/빌딩 분류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쇼핑 분류에서는 맥주, 버터, 현대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지역/장소 분류에서는 서울, 카페, 편의점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조직/빌딩 분류에서는 블랑제, 더현대서울, 현대백화점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버터맥주 - 연관어 상대순위 변화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10월 1주 시점에 버터맥주와 연관도가 높았던 10개의 연관어에 대해 2022년 9월 5일 ~ 2022년 10월 5일 동안 주 단위로 상대적인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편의점, gs25는 연관어 순위가 상승한 반면 블랑제리뵈르, 헤이즐넛은 연관어 순위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버터맥주 - 분류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9월 5일 ~ 2022년 10월 5일 동안 버터맥주의 주요 연관어를 인물, 조직/빌딩, 지역/장소, 자연물, 쇼핑, 라이프, 문화/예술/연예, 학문/분야 분류로 나누어 최대 10개씩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맥주로 나타났으며, 버터, 현대, 블랑제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쇼핑 분류에서는 맥주, 버터, 현대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지역/장소 분류에서는 서울, 카페, 편의점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조직/빌딩 분류에서는 블랑제, 더현대서울, 현대백화점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버터맥주 - 기간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9월 5일 ~ 2022년 10월 5일 동안 버터맥주의 주 단위 연관어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맥주, 버터, 현대는 꾸준히 버터맥주와 연관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편의점은 연관도 순위가 점차 상승했으며, 순위가 두드러지게 하락한 연관어는 없었습니다.






버터맥주 - 감성분포 및 대표감성표현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9월 5일 ~ 2022년 10월 5일 동안 버터맥주의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을 살펴보았습니다. 긍정 감성의 비중은 49.2%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긍정 감성표현에는 먹고싶다, 유명하다, 좋아하다가 있습니다. 부정 감성의 비중은 11.9%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부정 감성표현에는 느끼하다, 맛 없다, 좋아하지않다가 있습니다. 중립 감성의 비중은 38.9%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중립 감성표현에는 구매하다, 궁금하다, 구입하다가 있습니다. 다음은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표현 및 확장 표현입니다.







버터맥주 - 속성별 감성 분석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2년 9월 5일 ~ 2022년 10월 5일 동안 버터맥주의 주요 속성과 속성별 감성을 살펴보았습니다. 버터맥주와 함께 나타나는 주요 속성에는 팝업스토어, 바닐라맛, 바닐라향이 있습니다. 팝업스토어가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팝업스토어 들어오다', '팝업스토어 구매하다', '팝업스토어 가고싶다'가 있으며, 바닐라맛이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바닐라맛 구매하다', '바닐라맛 부드럽다', '바닐라맛 먹고싶다'가 있으며, 바닐라향이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바닐라향 올라오다', '바닐라향 은은하다', '바닐라향 좋아하다'가 있습니다. 다음은 주요 속성 및 속성별 감성 표현입니다.




썸트렌드 AI

이런 콘텐츠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