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IV · 생활변화관측소 김정구 연구원
by

VAIV · 생활변화관측소 김정구 연구원

이주의 관측 Point

커피보다 느리게, 정성스레 준비하여,
나에게 온전히 집중하는 시간을 보내는 일상이 뜨고 있다.
바로 ‘Tea’다.

시간과 정성을 들여 나에 집중하는 시간, Tea에 진심이 되다

점점 중요해지는 ‘차 마시는 행위'


‘차(Tea) 마시다’의 언급량은 2019년 1분기 대비 2021년 4분기에 2.1배 증가하였다.


특히, ‘차(tea)’는 코로나와 함께 한 2년차에 들어선 시점에서 새로운 일상의 트렌드가 되고 있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더욱 나를 돌아보는(볼 수 있는) 시간에 대한 니즈가 커졌기 때문일까? 커피보다 느리고, 정성이 필요한 tea를 우리고, 음미하는 행위를 통해 나에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준비하고, 향유하는 것이다.

나를 위해 홈카페에서 다양한 Tea를 제대로 즐기기 시작하다

중요해지는 티타임, 세분화되는 차의 종류


사람들이 차를 마시는 것은 제주도의 관광 코스인 오설록 티하우스에 들러 녹차를 한잔 마시거나, 다이어트를 위해 마시거나, 커피에 질려 밀크티를 마시는 것이었지만,


이제는 홈카페에 제대로 된 Tea 세트나, 찻잔 세트를 추가하고, 찻잎으로 시간을 들여 우려서 천천히 즐길 수 있는 홍차, 녹차, 콤부차, 보이차 등 예전보다 다양한 종류의 tea를 즐기고 있다.


에스프레소 머신의 시끄러운 작동 소리와 달리 조용하고 차분하게 tea를 준비하고, 우리는 시간을 기다라며 자기 자신에 집중하기 시작한 것이다.

코로나 시대 2년차,흔하디 흔한 커피에 질린 사람들은 홈카페에서 제대로, 시간을 들여 tea 를 우려 애프터눈티를 즐기고 있다.


단순히 tea를 음미하는 것을 넘어 나를 위한 정성스러운 시간을 준비하고,음미해보는 것은 어떨까?

VAIV · 생활변화관측소 김정구 연구원

이런 콘텐츠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