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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셔터스톡


※ 이 글은 썸트렌드 AI가 작성한 글입니다.


가을 - 언급량 추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여름 동안 가을의 주별 언급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을 - 이슈시점 추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여름 동안 가을의 주별 언급량과 이슈 시점을 살펴보았습니다. 분석 기간 가운데 8월 4주의 언급량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가을 - 연관어 클라우드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여름 동안 가을의 주요 연관어를 시간, 장소, 상황, 인물, 단체, 상품, 브랜드, 시사/경제, 문화/여가, 자연/환경, 일상/생활, 속성 분류로 나누어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신상로 나타났으며, 날씨, 계절, 느낌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분류 단위로 살펴보면 속성 분류에 속하는 연관어가 가장 많았으며, 시간, 시사/경제 분류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속성 분류에서는 신상, 계절, 느낌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시간 분류에서는 시간, 아침, 저녁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시사/경제 분류에서는 단풍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가을 - 연관어 상대순위 변화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8월 5주 시점에 가을과 연관도가 높았던 15개의 연관어에 대해 2023년 여름 동안 주 단위로 상대적인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신상, 코디, 아침은 연관어 순위가 상승한 반면 사진, 디자인, 시간은 연관어 순위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을 - 분류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여름 동안 가을의 주요 연관어를 시간, 장소, 상황, 인물, 단체, 상품, 브랜드, 시사/경제, 문화/여가, 자연/환경, 일상/생활, 속성 분류로 나누어 최대 10개씩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연관도가 높은 단어는 여름로 나타났으며, 겨울, 신상, 날씨의 연관도가 그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속성 분류에서는 여름, 겨울, 신상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시간 분류에서는 시간, 아침, 저녁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시사/경제 분류에서는 상품, 포인트, 단풍의 연관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가을 - 기간별 상위 연관어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여름 동안 가을의 월 단위 연관어 순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신상, 코디, 사이즈는 연관도 순위가 점차 상승한 반면에 여행, 계절, 마음은 순위가 대체적으로 하락했습니다.



가을 - 감성분포 및 대표감성표현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여름 동안 가을의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을 살펴보았습니다. 긍정 감성의 비중은 60.5%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긍정 감성표현에는 좋다, 예쁘다, 좋아하다가 있습니다. 부정 감성의 비중은 9.7%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부정 감성표현에는 춥다, 어렵다, 쌀쌀하다가 있습니다. 중립 감성의 비중은 29.8%로 나타났으며 자주 사용되는 중립 감성표현에는 덥다, 기다리다, 건조하다가 있습니다. 다음은 긍부정 분포와 주요 감성표현 및 확장 표현입니다.






가을 - 속성별 감성 표현

블로그, 트위터, 신문기사, 게시판, 인스타그램에서 2023년 여름 동안 가을의 주요 속성과 속성별 감성 표현을 살펴보았습니다. 가을과 함께 나타나는 주요 속성에는 가을, 날씨, 바람이 있습니다. 가을이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가을 오다', '가을 다가오다', '가을 오면'이 있으며, 날씨가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날씨 좋다', '날씨 선선하다', '날씨 덥다'가 있으며, 바람이 포함된 주요 표현에는 '바람 불다', '바람 불어오다', '바람 선선하다'가 있습니다. 다음은 주요 속성 및 속성별 감성 표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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