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IV
8월 11일 삼성전자가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3’와 ‘갤럭시Z 플립3’를 공개했는데요~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4’, 무선 이어폰 ‘갤럭시버즈2’도 함께 사전예약을 실시하며 해당 제품들은 전작의 사전 판매량을 훌쩍 넘어서는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번 시리즈가 특히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썸트렌드를 통해 갤럭시 제품이 사람들에게 얼마나 언급되었는지, 주목받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간편하게 검색하기 위해 🔎썸트렌드 분석 필터 기능🔎을 활용하여 4가지 신제품의 이름을 포함어에 추가하고, 제외어와 리트윗 제거 기능으로 노이즈를 제거했습니다.
제품 공개 후 높아진 언급량
8월 11일 저녁, <삼성 갤럭시 언팩 2021> 행사에서 새로운 제품들을 공개한 후 다음 날인 12일에는 4,589건의 언급량으로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사전예약이 시작된 8월 17일 또한 3,885건을 기록하며 높은 언급량을 보이고 있네요~
워치 VS 플립 VS 폴드
🔎비교분석🔎 기능으로 이번 신제품 중 특히 인기를 끌고 있는 3가지 제품을 분석한 결과 8월 12일에는 체험단으로 먼저 신청을 받은 갤럭시 워치가 언급량 1위를 기록했습니다~!🎉
실제로 사전 예약 기간에 갤럭시 워치의 일부 모델들이 조기 품절되기도 했습니다.
그 이후에는 갤럭시 플립의 언급량이 우세한 경향을 보이고 있어요.
MZ세대의 감성을 저격한 디자인
이번 갤럭시 시리즈는 MZ세대의 감성을 저격한 디자인이라는 평을 듣고 있는데요~
전작보다 트렌디한 색상과 디자인을 담아냈다는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SNS 원문을 살펴보면 제품의 실물을 확인한 후 감탄하는 반응이 많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어요.
플립, 패션 아이템이 되다
특히 플립은 폰꾸(휴대폰+꾸미기)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보여주고 싶어 하는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하여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 액세서리를 선보였는데요~
케이스, 스트랩과 같은 액세서리를 활용해 플립을 하나의 패션 아이템처럼 연출할 수 있도록 했네요~
콜라보에 참여한 브랜드를 살펴보면 노티드, 젝시믹스 등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핫한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는 폴더블폰 시장 규모가 향후 5년간 연평균 113% 성장하며 오는 2025년엔 1억 대 이상으로 대폭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출처 : 김정유, “불붙은 폴더블폰 시장…글로벌 경쟁도 심화”, 이데일리, 2021.08.24)스마트폰 시장의 상향 평준화로 차별화가 어려워진 요즘, 최신 트렌드를 발 빠르게 반영한 디자인과 마케팅을 내세운 삼성전자의 전략이 눈에 띄는 성과를 가져온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