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 마인드
by

자본주의 마인드

썸트렌드라는 빅데이터기반 키워드 분석 툴을 발견했습니다. 아주 유용한데요. 오늘은 이 툴을 활용해서 사람들이 돈과 투자에 대해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번 키워드: 재테크

부업과 투자가 3개월간 연관 키워드 상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감성 연관어를 보니 핫하고 쉬운 재테크 수단에 대한...그런 열망이 있어 보이네요. (물론 세상에 그런건 없습니다...)

2번 키워드: 주식투자

손실이라는 단어가 가장 눈에 띄는데요...원금보장을 워낙 중시하는 우리나라의 역사적 맥락을 고려하면 납득이 가는 부분입니다. 아직 주식에 대한 인식은 그렇게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불법리딩방 조심해야...)

3번 키워드: 부동산

연관 키워드는 정책, 주식, 서울이네요. 부동산 정책에 대한 관심, 부동산이 아니면 주식이라도 해야하는 상황, 서울 아파트에 대한 열망. 뭐 이런게 투영된 아주 자연스런 결과로 보여집니다. (분석할 필요가 없네요...)

감성연관어를 보니 부정적인 감성이 압도적이네요. 이해하시죠? (부동산 가격)폭등해서 불안하고, 부동산 정책은 민심을 무시하니나쁘네요...뭐 이런거 아닌가요?

4번 키워드: 경제적 자유

누구나 꿈꾸는 경제적 자유를 키워드로 분석해 보았는데요...역시 매우 긍정적이네요...ㅎㅎㅎ누구나 꿈꾸는 경제적 자유...성공, 행복...생각만해도 좋습니다.

5번 키워드: 경제

경제를 키워드로 돌려보니 '위기'라는 인식이 강해보입니다. 실물경제가 정말 좋지 않음을 알 수 있는 지표입니다.



투자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어보려고 '애플'을 키워드로 돌려보았습니다.

아이패드와 애플뮤직이 관련 검색어로 눈에 확 들어옵니다. 달달이 돈을 받고 음악을 제공하는 애플의 구독경제기반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반응은 꽤 좋아 보이네요~!!

감성 연관어도...너무 좋습니다. 주주로서 마음이 편해지는 부분입니다.

자본주의 마인드

이런 콘텐츠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