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J
by

YJ

유미의 세포들 시즌2 1화 | TVING

‘오늘 밤에 야식을 먹고 잘까 말까? 치맥은 하고 싶은데 밤에 먹으면 분명히 살찌겠지? 어떡하지…’ 라는 고민이 사실은 내 머릿속의 ‘출출 세포’와 ‘이성 세포’의 싸움이었다면 어떨까요? 이동건 작가의 ‘유미의 세포들‘은 주인공 ‘김유미‘가 세포들과 함께 좌충우돌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완결된 네이버 웹툰이자, 이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 시즌 2가 현재 방영 중으로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 인기의 비결은 바로 ‘공감’입니다.

썸트렌드 분석단어 ‘유미의 세포들’ 긍, 부정 2022.05.24 ~ 2022.06.23

썸트렌드의 데이터에서도 긍정어 ‘공감’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유미는 극 중 32살로, 연애면 연애, 일이면 일, 일상에서 MZ세대가 겪을 만한 소재를 다뤄 큰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기사 원문 : 웹툰 찢은 김고은X안보현, 드라마 새 역사 쓴 '유미의 세포들'[★FOCUS] - 스타뉴스 (mt.co.kr))

TVING - YouTube

시즌 2에서는 오래 사귄 남자친구와의 이별 극복, 그리고 새로운 남자와의 인연을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썸트렌드 분석단어 ‘유미의 세포들’ 원문 보기 2022.05.24 ~ 2022.06.23

이별 후유증과 다음 인연에 대한 설렘이라는 주제는 MZ세대의 관심과 공감을 이끌어 내기에 충분했습니다. 예를 들어, 유미의 남자친구가 이별을 이야기했을 때 ‘사랑세포‘는 ‘구질구질 세포‘에게 매달려 달라는 부탁을 하지만 ‘자존심 세포‘가 이를 막는 장면이 있습니다.
(기사 원문 : [유미의 세포들] 결국 이별 카드를 선택한 김고은과 안보현 - YouTube)
이별 당시의 마음을 세포들을 통해 섬세하게 그려내고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썸트렌드의 긍, 부정어에도 나타난 ‘성장이 보인다’라는 반응은 MZ세대의 가치관과도 일치합니다. 웹툰 193화에서는 ‘유미의 세포들‘의 주인공은 남자 주인공 없이 유미 한 명이라는 대사가 나옵니다. 어떤 남자를 만나는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유미 스스로가 많은 경험 속에 성장해나가는 이야기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는 장면입니다. 이는 가치관이 뚜렷하고, ‘나’를 중요하게 여기는 MZ세대가 공감할 만한 부분입니다.

또 다른 인기의 비결은 ‘퀄리티’입니다. 썸트렌드의 긍, 부정어에 나타난 ‘귀엽다’, ‘완벽남’ 등은 출연 배우와 세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드라마 장르로 세포들을 잘 구현해낼 수 있을지에 대한 우려가 쏟아졌지만, 이는 기우(杞憂)였습니다. ‘유미의 세포들‘은 국내 드라마 최초로 3D 애니매이션을 결합한 드라마이자 뛰어난 성우의 대거 출연,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제작사 ‘로커스‘ 의 참여로 원작 웹툰의 분위기를 그대로 살려냈다는 긍정적인 평을 얻고 있습니다.

썸트렌드 분석단어 ‘유미의 세포들’ 원문 보기 2022.05.24 ~ 2022.06.23

뿐만 아니라, 유미 역을 맡은 김고은과 안보현, 진영 등 연기력이 출중한 배우들의 출연으로 퀄리티를 더하고 있습니다.

유미의 세포들 – TVING – 세포 자극 공감 로맨스

‘유미의 세포들’처럼 각자 나만의 세포들을 찾아간다면 재미를 한 층 더해갈 수 있을 것입니다. 유미의 *프라임 세포는 사랑 세포입니다. 여러분의 프라임 세포는 무엇인가요? * 프라임 세포: 여러 세포들 중 가장 강력한 세포

YJ

이런 콘텐츠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