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트렌드 에어(AIR)



출처: 지그재그


※ 이 글은 썸트렌드 에어로 '버뮤다팬츠'를 리서치한 글입니다.






버뮤다팬츠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는 버뮤다 제도에서 유래된 특별한 종류의 팬츠를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버뮤다팬츠는 일반적으로 무릎 위까지 오는 기장을 가지며, 무릎 아래로 15cm 이상 내려가지 않는 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2] 이러한 길이는 스타일링하기에 독특한 느낌을 주며, 기존의 긴 팬츠와는 다른 새로운 실루엣을 만들어냅니다. 편안하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버뮤다팬츠는 여름철 더운 계절에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여러 가지 상의와 잘 어울려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1] 이를테면, 캐주얼한 티셔츠나 슬리브리스와 함께 코디하면 편안한 캐주얼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는 셔츠나 블라우스와 함께 매치하면 더욱 세련된 분위기를 만들어줍니다. 버뮤다팬츠는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패션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는 유용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2] 이는 최근 몇 년 사이 유럽 등 세계적으로 트렌드로 자리매김했으며, 여러 가지 스타일에 맞게 다채로운 코디가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인 특징으로 꼽힙니다.












버뮤다 팬츠가 최근 유행하는 이유는 다양한 층의 사람들이 착용하기 쉬운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5] 버뮤다 팬츠는 무릎을 지나 종아리 위까지 내려오는 긴 기장으로 다양한 코디에 활용이 가능하며, 이는 매력적인 포인트로 작용합니다.[1] 여름철에는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이기도 하고, 편안한 착용감과 스포티한 느낌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2] 특히 버뮤다팬츠는 한 여름에도 스타일을 즐기기 좋은 아이템으로 여성들은 슬리브리스와 함께 얇은 상체에 어울리며 매치하고, 남성들은 턱이 잡힌 벌룬 와이드핏이나 카고 스타일로 트렌디한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버뮤다 팬츠는 체형에 관계없이 포멀한 룩부터 캐주얼한 룩까지 다양하게 어울리는 아이템으로 취향에 맞게 다양한 디자인과 소재로 제작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착용하기에 적합한 패션 아이템으로 손꼽힙니다.[5]






버뮤다팬츠는 최근 긴 기장의 바지 중심으로 인기를 끌어온 `와이드 핏` 트렌드가 짧은 하의로 확산되면서 3월부터 큰 관심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쇼핑몰에서도 '버뮤다팬츠' 키워드가 포함된 상품 거래액이 9배 가까이 증가하면서 그 인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는 여유 있는 핏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2] 특히 시스루, 레이스 등 얇은 소재를 활용한 `레이어드룩` 스타일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버뮤다팬츠 또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지난해에는 단계적으로 인기가 상승하면서 다양한 디자인과 스타일로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키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버뮤다팬츠의 장단점은 다양한 측면에서 나뉠 수 있습니다. 먼저 버뮤다팬츠의 장점으로는 편안한 착용감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있습니다. 무릎 위로 올라오는 기장과 넉넉한 바지통으로 인해 이동 시 자유로움을 제공하면서도 적당한 길이로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2] 특히 여름철에는 가볍고 시원한 소재로 제작된 버뮤다팬츠가 땀을 흡수하고 통기성이 좋아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해줍니다. 또한 각종 상의와 매치하여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며,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버뮤다팬츠의 단점으로는 키에 따라 다르겠지만 적절한 기장과 핏을 선택하지 않으면 다리를 더 뚱뚱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1] 또한 일부 특정 인물이나 스타일에 어울리지 않을 수도 있어 선택에 신중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너무 긴 기장의 버뮤다패치즈를 선택하면 길어 보일 수 있고, 너무 짧은 기장을 선택하면 다리가 짧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일부 활동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어 각자의 취향과 상황에 맞는 선택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적당한 신중한 선택과 매치가 필요한 팬츠로써 다양한 케이스에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적합한 스타일링을 위한 적절한 선택이 필요한 제품이라는 단점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